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강철의 파이터 2

[도서] 강철의 파이터 2

손병준 글그림/전국과학교사모임 감수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시대를 관통하는 트렌드, 4차 산업발 변화상, 만화를 통해 배우는 미래에 대한 예측과 상상력을 현실에 적용하는 모습들까지, 학습만화 형식으로 구성된 이 책은 어린들에게 과학적 상상력, 답을 찾기보다는 내 생각을 표현하는 방식이나 인공지능을 어떻게 바라봐야 하는지, 현실적이면서도 이상적인 모습을 자유롭게 표현하고 있는 책이다. 단순하게 볼 수도 있고 나름의 과학적 상식이나 일상적 활용에 응용하고 싶다면 책을 통해 관련 키워드나 용어에 대해 쉽게 배우며 정리 할 수 있을 것이다.

 

어른들도 알기 힘든 분야를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배울 수도 있고, 우리가 일상에서 누리는 편의성, 달라지고 있는 트렌드나 변화상 등을 한 눈에 알 수 있고, 특히 빅데이터나 인공지능의 가치에 대해 생각하며 로봇이 모든 일을 해결하며, 인간의 생존이나 일자리 문제에 위협을 주는 것은 아닌지, 이런 비교 현상을 분석하며 긍정적, 혹은 부정적인 전망이나 평가를 하는 사람들의 입장까지 고려해 볼 수 있을 것이다. 단순한 히어로물, 아이들이 좋아 할 만한 소재를 활용해 과학을 말하고 있어서, 학습만화나 어린이 과학서로도 괜찮은 교재이다.

 

또한 과학이라고 하면 용어나 공식, 어려운 과정 등을 떠올리며 쉽게 포기하거나, 배우길 주저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책을 통해 기본적 과학상식이나 어른들도 알아야 하는 용어정리나 트렌드를 바라보는 눈, 과학이 다른 분야에 어떤 방법으로 영향을 주는지, 다양한 상관관계 등을 폴어내는 순간, 책을 통해 아이들과 함께 배울 수도 있을 것이다. 때로는 인공지능에 대한 정리가 매우 난해하거나, 개인적인 관점에서도 활용하기 어려운 점이 많은데, 책을 통해 간결하게 배우며 그 의미를 이해하는 과정이 우선 일 것이다.

 

글보다는 이미지, 만화를 통한 과학에 대한 소개, 지금도 급변하고 있는 기업들의 동향이나 국가들의 과학관, 이를 바라보며 아이들은 어떤 기준으로 직업이나 진로에 대해 생각하며 성장해야 하는지, 왜 과학이나 경제학에 대한 기본적인 가치를 알아야 하는지, 책을 통해 가볍게 배우지만, 관련 분야에 대해 생각하며 함께 배워 보자. 강철의 파이터, 로봇을 통해 표현되는 다양한 영역에 대한 사실적 묘사, 우리가 마주하고 있는 지금과 가까운 미래에 대해 동시에 생각하며 어떤 기준이나 방향성을 잡아야 할 지, 나름의 의미와 긍정적인 메시지를 제공해 줄 것이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