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새로운 생각은 어떻게 나를 바꾸는가

[도서] 새로운 생각은 어떻게 나를 바꾸는가

모니카 H. 강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책이 전하는 가치와 교훈은 명확하다. 현실적으로 생각하며 살아가는 모든 직장인들에게 와닿는 책이며 초심과 다르게 흘러가는 나의 모습이나 조직의 현실에 안주하며 살게 되는 순간 자기계발이나 발전은 요원한 말이 돼버리고 사람에 대한 스트레스나 직장 동료나 상사에 대한 불신, 나아가 회사나 조직 자체에 대한 회의감까지 생길 수 있는 것이다. 그래서 우리는 끊임없는 변화를 추구하며 더 나은 방향성을 갖고 나아가는 행동력이 필요한지 모른다. 



책에서도 다양한 사례와 현실을 분석하지만 결국 더 나은 성장이나 업무능력의 향상, 각종 스트레스나 부정적인 상황에서 이를 바꿀 수 있는 힘은 자기 자신에게 있다고 조언한다. 이론적으로만 존재하며 현실에서는 불가능하다고 공감하지 않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사람과 사회는 바꿀 수 없지만 나 자신은 노력 여하에 따라 얼마든지 바꿀 수 있다는 조언을 받아들여야 한다. 언제까지 환경이나 주변 사람들을 탓하며 시간낭비를 하며 보내고, 대충 일하면서 월급날만 기다리며 살 것인가? 



업무능력의 향상, 혹은 직장인의 자기계발, 연봉이나 내 몸값을 올리고 싶다면 조직이 원하는 인재가 되어야 하며 내가 실력을 갖춰야 타인들도 나를 인정하며 함께 하고 싶은 동료가 되는 것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기 자신에 대해선 잘하고 있다고 착각하지만 이를 객관적으로 바라보거나 타인이 말하는 내 모습을 반성하며 달라지려는 노력을 해야 한다. 처음부터 부정적인 이미지를 쌓았다면 이런 노력은 현실적인 관점에서도 가장 중요한 전환점이 되는 것이다.



자존심은 내려놓고 진정한 의미의 내 가치나 자신감, 긍정적인 자기애가 무엇이며 이를 업무적으로 활용하며 내 가치를 높이는 수단으로 활용하려는 실질적인 노력을 해야 한다. 작은 변화라고 하더라도 시간이 지날수록 긍정적인 경험이나 내공이 되는 것이다. 새로운 생각이 왜 중요하며 변화를 추구하는 내 노력이 얼마나 가치있는 행동인지, 우리는 이런 다짐과 자극을 적절히 활용하며 나아가야 하는 존재들이다. 누구에게나 존재하는 잠재력과 능력, 너무 이른 포기로 인해 삶의 방향성을 잃은 것은 아닌지, 책을 통해 배우면서 냉정한 판단을 해보자. 진정한 의미의 변화가 무엇인지 알아볼 수 있을 것이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