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NFT, 처음 만나는 세계

[도서] NFT, 처음 만나는 세계

심상용,디사이퍼,캐슬린 김,이민하,김성혜,정현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투자의 개념이든 자기계발의 한 요소로 바라보든, NFT 에 대한 대중들의 관심은 현재진행형이다. 이에 책에서도 구체적으로 NFT 가 무엇이며 어떤 기회적인 요소나 미래가치가 있는지를 표현하며 기존의 투자적 관점에서의 NFT 가 아닌 미술과 예술 분야에서의 활용전략이나 미래가치 등에 대해서도 함께 표현하고 있다는 점에서 이 책은 다른 책들과는 다른 차별성을 갖고 있다. <NFT 처음 만나는 세계> 아무래도 정보와 지식의 시대에서 항상 무엇을 배우거나 실무적으로 활용하는 능력은 절대적인 기준이나 일정한 가치 평가의 기준이 된다.

 

이에 책을 통해 우리는 NFT 를 얼마나 이해하고 있으며 이를 배우기 위한 자세나 실제 업으로의 전환, 대중들이 바라는 개념이나 가치 등은 어디에 있는지도 생각하며 다양한 분야에서의 활용전략에 대해 고민해 봐야 한다. 책에서도 미술과 예술의 한 장르로도 볼 수 있고 NFT 가 갖는 희소성이나 자신 만의 개성, 성향 등을 표현하는 또 다른 수단이자 실무적 능력이라고 표현하며 더 쉬운 관점에서 이해할 수 있는 NFT 에 대해 소개하고 있는 것이다. 물론 기존의 투자적 관점에서 NFT 를 연구하거나 사용하고자 하는 분들에게도 일정한 방향성과 관리전략을 함께 표현하고 있어서 책을 통해 배우며 충분히 배울 수 있을 것이다.

 

 

 

 

 

 


 

 

 

 

 

 

 

이미 전 세계적 현상이자 새로운 트렌드 및 가치로도 평가받는 NFT 에 대한 모든 것, 이미 알만한 분들은 빠르게 접근하며 자신 만의 가치를 표현하거나 투자관리의 개념으로 사용하고 있지만 여전히 많은 분들이 과연 미래가치가 있는지, 아니면 시기상조적인 분야는 아닌지에 대한 고민이 깊어지는 것도 사실이다. 최근의 코인 및 암호화폐 폭락 사태를 보더라도 이에 대한 부정적인 평가가 공존하는 시점에서 이 책이 무조건적인 성공을 보장한다는 의미는 아닐 것이다. 다만 어떤 형태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를 통해 일반적인 관점이나 개인들이 활용할 만한 메시지나 가치에 대해 배우며, 분별해 나가는 과정에 더 집중하고 있음을 알아보게 된다.

 

<NFT 처음 만나는 세계> 특히 미술이나 예술 분야에 관심이 있거나 해당 분야를 활용해서 또 다른 부가가치나 수익을 만들고자 하는 분들에겐 더없이 좋은 가이드북이 될 것이다. 또한 메타버스 및 블록체인에 대한 기술적인 접근과 해석, 그리고 이를 실무적으로 어떻게 활용할 것이며 왜 책에서는 NFT 시장이나 분야에 대해 아트테크 라고 표현하며 많은 분들이 배우며 활용했으면 하는지, 이에 대해서도 기본적인 부분부터 실무적으로 활용 가능한 부분까지, 체계적으로 배우며 판단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여전히 어렵고 복잡하게만 느껴지는 NFT 에 대한 접근과 이해, 책을 통해 배우며 스스로의 성장과 자기계발 및 관리를 위한 가이드북으로 활용해 보자.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