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출동! 머니 뭐니 클럽

[도서] 출동! 머니 뭐니 클럽

신현수 글/시미씨 그림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도서협찬
<출동! 머니 뭐니 클럽>
신현수 글/ 시미씨 그림
지학사 아르볼 펴냄
2021년 12월20일
124페이지/ 12,000원

스스로 용돈을 벌고 쓰고 불리는
슬기로운 머니 뭐니 클럽 출동!!

돈은 사람이 살아가는 데 없어서는 안 되는 매우 소중한 것이죠. 인간의 기본적인 생활은 물론 갖고 싶었던 학용품, 수첩, 유행하는 잇템등도 다 돈을 줘야 살 수 있는 것들이예요.
그러나 사고 싶어도 돈은 정해져 있고 돈을 함부로 쓰다 보면 나중에 꼭 필요할 때 쓸 수 없게 됩니다.
이 책의 주인공 리나는 문구와 패션에 관심 많은 열두 살. 학용품, 패션소품, 악세서리 등을 마구 소비하고, 친구들에게 한턱 쏘는 걸 좋아하는 '소비 요정'인대요.
뉴스에서 코로나로 인해 개학 일주일 연기 통보를 받고 이튿날, 집에서 너무 시간이 남아 방을 정리하기 하게 되었어요. 한 두번 쓰고 구석에 쳐박은 물건들, 처음 보는것 마냥 낯선 물건들이 잔뜩 나오는게 아니겠어요. 그것들을 모아 친구 유나를 가져가 주다 이모와 마주쳐 핀잔을 듣고 말았어요. 코로나로 가계사정도 안 좋아지면서 만원이던 용돈도 오천으로 줄어버려 기분이 안 좋아 단짝 친구 유나와 통화을 하게 됐죠. 유나네도 사정은 비슷했어요. 그래서 리나, 유나, 형돈까지 어린이 삼총사는 스스로 용돈을 벌고 제대로 쓰고 모으는 방법을 연구하는 '슬기로운 머니 뭐니 클럽’(슬마클)을 만듭니다
아이들은 '슬머클' 활동을 하면서 자기들 힘으로 돈을 벌며 돈에 대한 가치와 절약하는 방법등을 깨달아 가는대요.
책에는 용돈을 잘 관리하는 법, 용돈기입장 쓰는 법, 통장 만들고 통장 쪼개는 법, 주식 투자, 가상 화폐, 신용카드, 기부등 경제 상식과 돈에 얽힌 실제 고민 상담들을 다양하게 담았네요.
여러 돈에 대한 관리법중 아이와 제가 이 주제로 가장 많이 이야기 나눴는대요. 바로 '기부' 입니다.
학교 앞 떡볶이 집 할머니가 20년간 남 모르게 기부해 오신 돈이 총 20억!
저희도 몇년째 아이 이름으로도 기부를 하고 그 친구의 사진도 집에 걸어 놓고 편지도 보내 봤는대요. 기부는 부자만 하는 것이 아니라 나보다 어려운 이웃을 위해 과자 한봉지 덜 먹고 연예인 굿즈 하나 덜 사서 모은 마음과 함께 도와주는 거라는 걸 어릴때부터 생활화 한다면 커서도 이웃과 함께 더불어 살 수 있는 사람으로 성장하지 않을까 하는 바램을 가져봅니다 .
돈을 잘 모으고, 가치있게 쓸 줄 아는 법이 쉽고 재미있게 나와 있어 아이들과 이야기 나누어 보고 하나하나 실천해 보면 좋을 거 같습니다.

이 책을 지원해주신 @arbol_jihak 님께 감사드리며 솔직한 리뷰를 담았습니다.

#출동머니뭐니클럽 #지학사아르볼 #신현수#시미씨#돈을가치있게쓰는법 #돈의가치 #초등경제#신간도서#초등경제신간도서#협찬도서#서평도서#서평단활동#세아이맘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