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7대 이슈로 보는 돈의 역사 2

[도서] 7대 이슈로 보는 돈의 역사 2

홍춘욱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4점

'50대 사건으로 보는 돈의 역사'의 책에서의 강열한 인상으로 인해서 읽게 된 두 번째 이야기입니다. 화폐, 전염병, 기후변화, 경쟁, 신뢰, 금융위기, 갈등의 이야기들을 모아놓은 책입니다.

 

경제경영의 측면에서는 경제학의 기초를 다질 수 있는 내용들이기에 전작보다는 더 쉽게 경제를 접할 수 있도록 쉬운 문구들로 구성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원래 학문이라는 것이 복잡한 이론들의 나열과 어려운 활자체들의 나열을 통해서 지식의 폐쇄성을 나열하는데 저자의 책들은 그런 면에서 일반 대중이 쉽게 다가갈 수 있게 노력한 점들은 높이 살만한 것 같습니다.

 

어떤 일이나 행동들은 이론적인 배경지식 없이 올바른 길로 나아간다는 보장이 없는 것 같은데요. 다른 이는 운의 힘을 빌려서 그 일이나 행동을 하는데요. 그런 방식의 위험성은 익히들 아시리라 생각됩니다.

 

그런 면에서 이론적인 지식을 쌓는 방식으로 저자가 나열하는 지식들의 향연을 주워 담듯이 읽어 내려가는 활자체가 어렵게만 느껴지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돈은 돌고 흘러야만 진정한 가치를 발휘한다. 세상을 돌리고 흐르게 하는 '돈'을 쉽고 재밌는 역사에서 배운다!"

 

미래의 돈을 버는 방법은 과거의 역사에서 배우는 힌트들 속에서 찾아가는 즐거움이 남다르지 않습니다. 그 방법이 설령 오래되고 느리더라도 차근차근 찾아가는 힌트들 속에서 돈의 가치를 찾아가는 방식이야말로 진정한 돈의 버는 방법이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