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운동 말고 움직임 리셋

[도서] 운동 말고 움직임 리셋

홍정기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50대에 접어드니 자꾸 관절 여기저기 탈이 난다. 잠시 좋아졌던 목디스크 현상도 다시 나타나고 오른쪽 무릎 슬개골은 잊을만하면 콕콕 기분 나쁜 통증이 찾아 온다.


 

간만에 스쿼트도 하고 푸시업도 해보는 등 기초체력을 만회해 보려는데 영 관절 여기저기가 아픈게 도움이 안된다. 운동은 해야겠는데 전혀 몸이 따라 주질 않으니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닌 상황에서 <운동 말고 움직임 리셋>를 알게 되었다. 이 책은 오랜 동안 스포츠 스타들의 주치의로서 명성을 얻으면서 재활치료의 1인자로 인정받는 저자가 나처럼 잘못된 매뉴얼로 허구헌 날 운동을 해봐야 오히려 통증이 더 커진다고 단언한다. 이 조언에 두 눈이 번쩍 떠진다.


 

흔히 모든 운동이나 기술, 학업에 있어서 제대로 습득이 안되고 효과가 나타나지 않으면 기본부터 다시 시작하라는 말들을 많이 하는데 관절 통증도 바로 그런 적용이 가능함을 이 책을 통해 알게 되었다. 잘못된 자세로 운동해 봐야 통증만 더 커질뿐이며 오히려 바른 자세가 바탕이 된 움직임이 필요하며 그런 면에서 이 책은 바로 움직임 리셋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특히 신뢰가 가는 점은 30년 재활 치료의 실전 경험과 운동과학 이론을 더해진 저자가 고안한 운동법이 궁극적으로 통증 해소가 가능하고 저자가 고안해 낸 자가 진단법은 통증이 나타날 때 정확히 원인을 알아채고 올바른 움직임을 회복하는 운동을 반복함으로서 통증 해소에 큰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것이다.

그리고 움직임 회복 운동에 필요한 시간도 짧다는 것이 운동을 시작하기까지 심리적 부담을 덜어 낼 수 있다는 점도 큰 이점이 아닐까 싶다. 이 책에서 소개하는 부위별 운동을 계속 실행해서 온 몸 여기저기 나타나는 통증을 꼭 잡아내겠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