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닥터 하선생은 광주과학고를 졸업하였다. 전남대 의대에서 의사면허를 취득하고, 경희대 한의대에서 한의사면허를 취득했다. 강남 학생들을 다년간 과외지도 했고 대치동에서 수험생 컨설턴트로 2년간 활약했다. 학원에서 강사 생활도 하였다.  강남에서 수험생클리닉을 하였고 현재는 지방 모 병원에 근무 중이다.

몇 년 전에 발간된 수험생 지도서에도 공부방법이 소개된 바 있는 저자는 영어 이외에 일본어, 중국어, 스페인어, 독일어, 프랑스어 등의 제2외국어를 공부했으며 일본어로는 진료와 강의를 할 수 있을 정도의 열정을 보였다. 한식조리기능사, 공인중개사, 사무자동화산업기사, 정보처리기사 자격증 등을 취득하고 유도, 검도 단증이 있을만큼 다방면을 경험한 능숙한 멘토의 면모도 보인다. 최근에는 연필스케치를 하고 있으며, 마라톤 풀코스(42,195km)를 두 번 완주하였다.

20년 이상의 과외 경험과 강사, 수험생 컨설턴트의 경험. 그리고 학력고사, 수능, 의사 국가고시, 한의사 국가고시, 행정고시, 사법고시, 세무사, 행정사, 7급 공무원시험, 조리사, 토익, JPT, 일본어능력시험, 일본어통역가이드시험, 한국사검정능력시험, FLEX, 사무자동화 산업기사, 정보처리기사, 정보보안기사, 공인중개사, 직업상담사, 국제의료관광코디네이터 등 수많은 시험 대비와 응시를 통해서 공부철학과 노하우를 축적했다

 지금도 공부와 시험의 감을 잃지 않기 위해 각종시험을 일 년에 최소 두 번 이상 도전하고 있는 '시험 현역'이다. 시험 현역 저자가 밝히는 공부철학과 실전노하우를 이 책에서 공개한다. 저자는 모교인 광주과학고 등에서 공부강연도 계속하는 중이다. 블로그를 통해서 책에서 못했던 이야기를 계속 풀어나갈 예정이다.   

 (머리가 좋아서 이러이러한 방법으로 시험을 아주 잘 봤고 그래서 성공했다. 또는 공부는 못했는데 이러한 것을 깨달아 갑자기 성적이 올라서 성공했다는 다소 일반인이 실천하기에는 벅찬 '공부 천재'로서의 관점의 책이 아닌, 진로 선택에 수많은 고민을 하였고 공부를 계속 연구해왔고 지금도 공부하고 있는 저의 철학을 담은, 일반인도 실현 가능한 '공부 서민'으로서의 관점에서 책을 썼고 앞으로 쓸 책에도 더 좋은 내용 쓰려고 노력 중입니다. 자신의 성공담보다는 수많은 경험을 바탕으로 '공부와 성공과 행복이 연결된 삶'을 계속 연구하고 있는 중이며 강연를 통해서 저의 공부철학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