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오늘부터 IT를 시작합니다

[도서] 오늘부터 IT를 시작합니다

고코더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사회의 발달에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이 IT 이고 보면 IT 학습에 대한 필요성을 일상에서 느끼게 된다.
편의점 아르바이트에서 부터 치열한 직장생활을 이어가는 순간마다 IT는 우리 생활과 삶에 녹아들어 있어 IT를 모르고는 평안한 일상의 삶을 이어갈 수 없음을 실감하게 된다.
그러면 IT에 대해 무엇을 어떻게 공부하고 학습해야 하는지 궁금해지지만 전문적이고 심도깊은 IT 내용을 접하면 해야지 먹은 마음조차 무너지게 되는 현상들이 바로 오늘 우리의 IT 공부를 대하는 마음이라 할 수 있다.
전문적인 내용은 IT 의 포괄적 이해를 기반으로 점진적으로 진입할 수 있도록 도움주는 책들은 그리 많지 않기에 보통 IT 학습은 독학이 드물다고 단언하는 경우가 많다.
보통의 사람들이 IT를 배우고 시작할 수 이는 기회를 건조한 내용으로 설명하기 보다는 비유와 이야기로 풀어내 비전공자를 위한 IT 교양서를 만나 읽어본다.

이 책 "오늘부터 IT를 시작합니다" 는 흔히 IT를 한다면 개발자를 연상하게 되는데 전문적 개발자가 아니라도 IT를 시작할 수 있도록 핵심적 내용을 비유와 이야기로 풀어내 보통의 사람들이 IT에 좀 더 쉽게 진입할 수 있도록 도움주는 책이다.
이러한 방법은 전문적 내용의 IT 활용에 대한 현실적 괴리감을 낮추고자 하는 의미로도 이해할 수 있다.
실제 현실의 생활에 미치는 IT 사용과 전문적 내용의 실천에 따른 괴리감으로 IT를 배우거나 진입하고자 하는 많은 사람들이 쉬 포기하는 이유가 바로 그런 현실과의 괴리감에 의한 것이라 판단해 보면 IT 업계에서도 그런 괴리감을 없애고 보다 많은 사람들이 IT 산업에 종사할 수 있도록 제도적도 지원이 필요하다,
IT 라는 자체를 어려워 할 필요가 없다.
쉽게 단언하면 컴퓨터를 사용하는 방법을 전문적으로 배우고 활용하며 인간이 필요로 하는 많은 일들을 하는데 사용하는 능력을 키우는 일이라 판단하면 사회생활이나 조직생활 등과 같은 일보다는 훨씬 더 단순하고 명확한 결과를 보여 주기에 매력있다 할 수 있다.
IT의 아웃라인적인 컴퓨터와 인터넷 이야기, 그것들의 내부적인 프런트엔드와 백엔드 이야기, 거의 모든 자료나 DATA가 존재하는 서버 이야기, 데이터 이야기, 인간 삶의 다양한 영역에 활용될 수 있는 사례로의 적용을 가능하게 하는 코딩 이야기 까지를 책의 목차 구성으로 하고 있어 심각하고 전문적인 개발자로의 자세를 갖추어야 하는 부담감 하나 없이 커다란 아웃라인의 IT에 대한 이해를 돕고 있다.

어렵고 딱딱하게 느껴지는 IT는 홀로 고립되는 세계를 만들고 진입장벽을 높이고 있다 판단할 수 있지만 인간의 지속적인 개입이나 진입이 없다면 IT산업 역시 사양될 가능성도 높다 할 수 있다.
좀 더 많은 사람들이 IT에 대해 이해하고 참여하며 일상과 삶에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고 실천할 수 있을때 비로소 IT 산업의 지속가능성도 빛을 발할 수 있으리라 판단할 수 있다.
비전공자를 위한 IT 지식을 친근하게 비유와 이야기로 풀어낸 필수적 IT교양서라 할 수 있는 이 책을 통해 IT 산업 전반에 대한 지식을 이해하고 조금씩 더 깊은 수렁으로 빠지듯 전문적 IT 학습으로 나아갈 수 있는 마중물이 되리라 생각해 보며 IT를 배우고자 하는 많은 사람들의 선택이 효과적인 선택임을 확인하게 될것임을 보증할 수 있다.

** 네이버 카페 책과콩나무의 서평으로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