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출처] m.blog.yes24.com/document/13985605

스티븐 호킹

레오나르드 믈로디노프 저/하인해 역
까치(까치글방) | 2021년 03월

 

신청 기간 : 3월15일 까지

모집 인원 : 5명

발표 : 3월16일

신청 방법 : 댓글로 신청해주세요!

* 신청 전 도서를 받아 보실  기본주소를 꼭 확인해주세요.

 

 

추천평


믈로디노프는 불가능한 일을 해냈다. 그는 우리 시대의 위대한 지식인이자 물리학의 강직한 추종자인 스티븐 호킹의 이야기를 따뜻하고, 감동적이며, 친숙하고, 흥미진진한 방식으로 능숙하게 엮었다. 호킹은 이 책을 분명 자랑스러워할 것이다. 15년 동안 호킹과 함께한 믈로디노프는 대중이 품은 가장 큰 궁금증에도 답한다. “평범한 우리였다면 처참하게 굴복했을 병으로 온몸이 쇠약해지고 마비된 호킹이 어떻게 끊임없이 혁신적인 물리학적 발견을 이룰 수 있었을까?”
- 미치오 가쿠, (『마음의 미래』 저자)

호킹은 놀라운 천재성과 불굴의 용기로 과학의 영역을 초월하여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사람들에게 감동을 주었다. 호킹의 오랜 친구이자 동료 물리학자이며 우리 시대를 대표하는 과학 저술가인 믈로디노프는 이 내밀한 회고록에서 어떻게 호킹이 누구보다도 인간적이면서도 역사상 가장 위대한 지식인이 될 수 있었는지에 관한 통찰을 독자들과 공유한다.
- 마이클 셔머, (『스켑틱』 저자)

우리 시대를 대표하는 위대한 지식인의 삶과 업적을 그린 내밀하고 독특하며 감동적인 서사. 통찰, 유머, 누구도 들어보지 못한 일화들이 가득한 호킹의 이야기에 모든 사람들이 즐거워할 것이다.
- 제임스 클리어, (『아주 작은 습관의 힘』 저자)

호킹은 독특한 과학자이자 인간이었고 믈로디노프의 책은 그런 호킹의 연구와 삶을 독특하게 바라본다. 감동적이며 깨달음을 주는 이 책은 영혼이 드넓은 우주까지 펼쳐진 한 사람의 삶을 매우 인간적인 관점으로 바라본다.
- 션 캐럴, (『빅 픽쳐』 저자)

스티븐 호킹과 함께 책을 저술하며 깊은 우정을 나눈 믈로디노프가 쓴
위대한 물리학자 호킹에 대한 가장 내밀하면서도 감동적인 탐구
우리가 이미지로만 알고 있었던 스티븐 호킹의 이면을 보다!

2018년 3월 14일 스티븐 호킹이 세상을 떠난 지 3년이 되었다. 온몸이 마비되어 방정식을 쓸 수도, 도표 하나를 그릴 수도 없던 스티븐 호킹은 물리학 전공 대학원생들이 한 학기 동안 배워야만 이해할 수 있는 “호킹 복사”를 발견한 위대한 물리학자이자, 누구도 감히 상상조차 할 수 없는 역경을 극복하고 물리학에서 엄청난 성취를 거둔 거인이었다. 그는 스물한 살에 근위축성 측삭 경화증을 진단받고 시한부를 선고받았지만 연구에 몰두하여 세계적인 물리학자가 되었고, 마흔세 살에 폐렴으로 기관절개술을 받고 목소리를 잃게 되었지만 컴퓨터 프로그램의 도움으로 자신의 의견을 말할 수 있게 되었다. 여기까지가 우리가 알고 있는 스티븐 호킹에 대한 일반적인 이야기일 것이다. 그러나 이 책은 스티븐 호킹의 개인적인 삶으로 훨씬 더 깊숙이 파고든다. 이 책의 저자인 레오나르드 믈로디노프는 스티븐 호킹과 두 권의 저서를 공저하면서 나눈 우정의 기록을 독자들과 공유한다. 이 책에는 우리가 몰랐던 스티븐 호킹의 내밀한 이야기들이 가득하다. 뿐만 아니라 그런 이야기들을 통해서 호킹이 어떻게 죽음과 늘 공존하는 삶을 살면서도 물리학을 연구하고 친구들과 우정을 쌓고 가정을 꾸릴 수 있었는지를 생생하게 보여준다. 호킹의 연구 성과가 물리학에 큰 자취를 남겼듯이, 그의 삶 또한 많은 사람들에게 깊은 울림을 줄 것이다.
 

 

* 서평단 여러분께

* 리뷰를 쓰신 뒤 함께 쓰는 블로그 ‘리뷰 썼어요!’ 게시판에 글을 남겨주세요.  

* 리뷰에 아래 문구를 꼭 넣어주세요.

YES24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