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친구를 만지지 않아요

[도서] 친구를 만지지 않아요

육월식 글그림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오늘 코로나 4단계 .. 그림책으로 코로나로 지친마음을 위로받기 좋은 책
친구를 만지지 않아요 (글그림-육월식) 비룡소 출판사

코로나19라는 상황을 글자하나없이 은유적인 그림만으로 표현한 따뜻한 그림책.
모두가 마스크를 쓰고 가림판에 막혀서 친구들과 가까이하고싶어도 그렇지 못하는 현실을 선인장 주인공들에 빗대어 당대성가득한 그림으로 표현했다

전학을 가게 된 동글이는 몸속에 새가 둥지를 짓고 사는 특별한 선인장이다.
길쭉이 선인장은 초록새가 궁금한 나머지 그만 동글이를 만지고 결국 선생님께 혼나게 된다.
친구를 만졌다는 이유로 혼나게 되는 현실이 너무 마음이아파 장면을 넘기지못하고 계속 그림을 살피고 살폈다.
동글이와 길쭉이는 누구도 뛰놀지않는 놀이터에서 마음껏 뛰어놀고, 길쭉이가 그네를 탄 동글이를 밀어주자 세상이 초록빛으로 변한다. 초록빛은 분명 우리에게 희망을 전하는 것일거다.
비록 지금은 누구를 만나지도 다정하게 다가갈수도 없지만 내게도 아이의 마음속의 초록새가 희망가득한 마음과 진심을 주위에 전해주길 바란다.
언제 다시 놀이터에서 마스크를 벗고 마음껏 뛰어노는 초록새가득한 세상이올지모르겠지만 분명 오겠지.
비록 지금은 모두가 힘들지만 이 책을 읽으며 지금 우린 마스크뒤의 표정을 마음으로 읽는 법을 배우는 중이구나. 라고 생각하며 위로해본다.

해당 후기는 비룡소로부터 도서를 제공받고 작성한 저의 솔직한 후기입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