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Strange Case of Dr. Jekyll and Mr. Hyde

[직수입양서] Strange Case of Dr. Jekyll and Mr. Hyde

Stevenson, Robert Louis/ Linehan, Katherine (EDT)

내용 평점 3점

구성 평점 3점

한국의 독자들에게는 소설텍스트뿐만 아니라, 조승우나 홍광호등을 주인공으로하는 뮤지컬 "지킬과 하이드"의 원저작소설인 "지킬박사와 하이드씨의 이상한 사례"는 영어에 관심이 있는 독자라면 100여페이지가 되지 않는 분량이고, 어렵지 않은 문장스타일과 추리력을 자극하는 문장들의 재미로 인해 2~3일이면 일독할 수 있는 중편소설이다

19세기 영국 스코트랜드 작가인 로버트 루이스 스티븐슨은 한국을 비롯한 전세계 독자들에게 "보물섬"로 더욱 유명한 작가이다. 또한 "보물섬"이 대박을 쳐서 벌어들인 수입으로 작가생활을 유지할 수 있을 정도로 "보물섬"의 성공은 "지킬박사와 하이드씨의 기이한 이야기"의 씨앗이라고 할 수 있다. 한국독자들에게느는 사실 이 작품이 중고등학교시절에는 개인적인 독서광들에게 인기있는, 그리고 대학생쯤 된 이후에 문학작품을 좋아하는 탐독자들에게 인기있는 고딕소설로 유명할 뿐만 아니라, 뮤지컬 "지킬과 하이드"로 더욱 익숙해진 작품이다. 

그런데 이 작품의 주제에 대해서 대부분의 독자들과 비평가들이 '인간의 이중성"이라든가, '선과 악'의 문제로만 다루는 경향이 뚜렸하다. 그 이유는 아마 10개의 챕터 상당수가 지킬박사에 관한 것이고, 그의 에고인 하이드 또한 작품 후반부를 지배하고 있기 때문일 것이다. 그러나 독자들인 이 작품에 등장하는 약혼자를 비롯한 여성인물들을 주의깊게 살펴보면 충분히 젠더이슈의 소제거리를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의 구성상 최대의 장점은 책 후반부에 훌륭한 평론글들 여러편을 부록으로 수록해서 논문의 제목을 검색해서 취향에 따라 읽어보면 작품을 좀 더 심층적으로 이해하고 즐기는데 도움이 된다는 점이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