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취업 합격 확실한 행복

[도서] 취업 합격 확실한 행복

김장수,서영우 공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책에 빠져들어서 읽은건 참 오랜만이다. 마치 내가 취준생이 된것처럼 몰입해서 책을 읽었다.

취업준비의 긴 터널을 빠져나오기 위해 만들어진 훌륭한 걸작이었다.

 

이 책은 취업과정에서 반드시 넘어야 할 여정 그 자체에 대해 누구나 알아들을 수 있게 쉽게 풀어서 설명을 해주고 있다.

 

인사담당자로서 이런 책은 솔직히 반갑지가 않다. 책을 읽고 실천하는 사람이 많아지면 많아질수록 옥석을 가리기가 쉽지 않을것 같다. 나의 취준생 시절 했던 실수를 그대로 반복하고 있는걸 보면서 세월이 많이 흘렀음에도 불구하고 그 때의 나와 어쩜 저리 같을까 하면서 유쾌하게 재미있게 책을 읽었다.

 

2년차 대학생과 취준생이라는 너무나 잘 설정된 인물들을 중심으로 책을 읽는다는 느낌보다, 옆에서 대화하고 있다는 착각이 들 정도로 책에 빠져들었다.

 

책 제목을 보고 왜 이런 제목을 지었을까 하면서 의아해 했지만, 책을 읽고나면 그 궁금증은 자연스레 풀릴거라 생각한다.

 

인사담당자로서 많은 이력서를 보게된다. 3남중 첫째로 태어나... 이런 이력서는 솔직히 보기가 싫다. 그렇지만, 나도 그런 적이 있었던 때를 생각하면서, 오늘도 이력서를 읽는다. 요즈음같은 시기 취업준비생이라는 단어처럼 힘겨운 단어는 없는듯 하다. 하루라도 빨리 취업준비생이라는 신분을 벗어나고 싶다면, 이 책을 한번 읽어보라고 권하고 싶다. 과거에 나도 이런 비슷한 류의 책을 읽고나서 취준생 신분을 벗어났었으니까...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