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윤스키 리더십

[도서] 윤스키 리더십

윤스키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4점

사람들은 누구나 겉으로 보이는 나와 실제 내면의 나 사이에서 방황과 고민을 거듭하는 것 같아요.

실제 내 안의 내가 하는 생각과 겉으로 그래야만 하는 허울을 쓰고 있는 내가 하는 말이 달라서

스스로 가식적이라 느낄 때도 있고 못난 내 안의 내가 부끄러워질 때도 있지요.

내면의 못난 나를 감추기 위해 난 어떤 행동을 해 왔나.. 스스로 반성도 하고 생각도 하게 되었어요.

내면의 나와 보여지는 외면의 내가 동일하게.. 그런 감정이나 생각의 충돌을 느끼지 않으려면

진정 내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고 '본연의 나'에 대한 이해를 먼저 해야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더이상 예스맨이나 착한 사람 컴플렉스 안에 갇히지 않고 자유로운 내가 되기 위해서

그리고 '그래야만 해!' 라고 규정되어 있는 규정이나 사회적 관습에서 자유로울 수 있으려면 말이지요.

 

이 책의 저자인 윤스키님은 이 딜레마를 해결할 방법으로 만난 것이 스티븐 코비 박사의 책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 이라는 책이었다고 하시네요.

그저 책을 읽는 것에서 멈추지 않고 직접 스티븐 코비 박사의 강연에 참석하기 위해 과테말라의 강연장으로 찾아가고 어떻게든 코비 박사를 직접 만나기 위해 노력하신 이야기를 보면서

"난 정말 저렇게 간절히 무언가를 한적이 있었나"

라는 질문을 스스로에게 던졌어요.

 

간절히 바라면 길이 있고 원하는대로 이루어진다!

저도 제 삶의 태도를 조금 적극적으로 그리고 주도적으로 바꿔 봐야겠어요.

 

When a leader gets better everybody wins.

한 사람의 리더가 성장하면 모든 사람에게 유익이 간다.

출처 입력

예전에는 혼자만 똑똑해도 자기 할 일을 하면서 잘 살아갈 수 있는 사회였지만

요즘은 주변 사람들과 잘 소통하고 창의적인 생각을 이끌어 내고

그 사람들과의 관계를 잘 이끌어 가는 것이 좋은 능력으로 인식되는 사회에요.

이를 리더십이라고 하지요.

우리 아이들이 살아갈 세상에서는 리더십이 지금보다 훨씬 더 중요해질텐데

어떻게 해야 리더십을 키워줄 수 있을까요?

리더십은 "내가 리더다"라고 주장한다고 생기는 것이 아니예요.

내가 처한 상황에서 그 역할에 충실하고 책임감 있게 행동하면 점점 더 리더십이 커지고

리더의 자리가 아닌 경우에는 누군가를 잘 따르면서 리더가 잘 나아갈 수 있게

도와주는 조력자로서 행동하는 것이 필요하지요.

이게 바로 팔로워십이예요.

리더십과 팔로워십이 조화를 이룰 때 어떤 조직이든 잘 운영될 수 있어요.

여기에 추가로 하나 더 필요한 것이 셀프리더십 즉 자신을 이끄는 능력이에요.

 

자신의 성장이 이루어지고 스스로 성장하기 위해 선택하고 행동해야 더 멋진 리더도 팔로워도 될 수 있어요.

남을 돕기 위해 스스로를 돌보지 않는 분들도 많은데 이러면 쉽게 지치고 결국 어느 누구도 도와 줄 수 없어요.

우리의 매일의 삶에서 남을 이끄는 리더로서의 삶, 리더를 따르는 조력자로서의 삶, 그리고 스스로를 일으켜 세우는 삶 이 세가지를 적절히 조화를 이루게 해 나가야 정말 멋지게 성장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러면 글로벌 리더가 되기 위해서 어떻게 하면 될까요?

영어나 다른 나라 언어를 잘 말하고 배우면 글로벌 리더가 될 수 있을까요?

언어는 수단일 뿐.. 가장 중요한 것은 스스로 어떻게 성장하고 있는지가 중요합니다.

누군가를 잘 이끌기 위해서는 관계가 더 중요할 것 같은데

오히려 자신의 약점과 강점, 관심사를 파악하고

나의 꿈 , 비전 , 사명을 그릴 수 있는지 먼저 확인 해야 한다고 이야기 해 주시네요.

나는 지금 어떻게 성장하고 있는가 ?

출처 입력

1. 철저한 시간 관리

2. 유연한 거절을 연습하기

3. 내가 나를 신뢰하기

4. 에너지 관리

5. 두려움 이기기

실행! 적용! 적용! 또 적용!

반드시 될 때까지!

출처 입력

이 책을 읽으면서 요즘 내가 많이 고민하고 있던 부분들을 해결 할 수 있는 좋은 힌트를 많이 얻게 되었어요.

유튜브로 이미 윤스키님 동영상을 많이 보고 공감했던터라 책이 더 쉽게 읽어졌던 것 같아요.

윤스키님은 우리나라 최초로 존 맥스웰 리더십 인증 코치이고 브랜든 버처드의 하이퍼포먼스 인증 코치이기도 하시지요.

 

누군가를 돕기 위해서는 내가 먼저 성장해야 하고 과연 어떤 방법으로 다른 사람의 성장을 도울 수 있는지 생각해 볼 수 있어서 좋았던 시간이었습니다.

저도 누군가에게 선한 영향력을 전달 할 수 있고 조금이나마 도울 수 있는 사람이 되기 위해

셀프리더십을 발휘해서 더 성장해 보아야겠어요~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 받고 진솔하게 쓴 리뷰입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