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청소년을 위한 콰이어트 파워

[도서] 청소년을 위한 콰이어트 파워

수전 케인 등저/정미나 역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청소년을 위한 콰이어트 파워>는 자신을 드러내야만 하는 세상에서 내향성 아이들이 가진 강점을 소개한 책입니다. 즉 조용하고 부드러운 힘으로 세상을 흔들고 바꿀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세상의 반이 내향적인 아이인데 세상의 시선은 활발하고 사람들을 앞에서 이끄는 큰 목소리의 아이만을 바라본다. 내향적인 아이들은 교실에서 발표할 때 손들기를 망설이고 주저하고, 친구들과 어울리다가도 혼자만의 시간을 보내는 것이 편한 아이들입니다. 내향적인 아이중 하나가 저의 둘째 딸입니다. 세상에 부끄러운 것이 얼마나 많은지 늘 준비되지 않으면 남앞에 서는 것이 참 어려운 아이입니다.키우면서 걱정도 하게 합니다. 그렇지만 내향적인 아이로 타고난 아이를 외향적으로 키울 수는 없는 법입니다. 내향적 아이의 장점을 알고 그 장점을 활용하여 자신의 삶을 이끌어 나가기를 바랍니다.

학교에서 내향성 아이는 의견을 내세우지 않습니다. 혹시라도 묵살을 당할까봐 두렵기 때문입니다. 조별에서 외향적이 아이가 눈에 띄지만 결국 그 조별과제를 이끄는 힘은 조용하고 강력한 내향적인 아이라는 것입니다. 조별과제에서 과연 우리 아이가 어떻게 하면 좋을지 구체적인 사례에 대해 어떡하면 좋을지 잘 설명해 줍니다. 내향적인 아이에게 필요한 것은 편안한 방법으로 자신의 생각을 말하는 것이 가장 어려울 것입니다.발언에 대한 자신감을 어떻게 가질 수 있는지에 대해서도 설명해 줍니다.

<청소년을 위한 콰이어트 파워>는 그저 막연하게 설명해 주기 보다는 구체적인 사례를 보여줍니다. 아이들이 겪을 수 있는 여러가지 일입니다.그 상황에서 어떻게 대처하면 좋을지를 알려주기 때문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물론 내향적인 아이에게 필요한 것은 용기와 자신감일 것입니다.

학교에서, 친구들과의 관계에서 겪을 수 있는 일, 내향적 아이가 가진 재능이 무엇인지 또한 가정에서 우리 아이를 위해 해줄 수 있는 여러가지 방법을알려줍니다.

내향적이 아이가 가진 잠재력을 어떻게 발휘할 수 있는지 여러가지 사례와 적용방법 등이 우리 아이들과 얘기하며 조금씩 조금씩 그들이 가진 능력을 펼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세상의 반인 내향적인 아이의 강점을 믿고 지지하고 격려해 주는 것이 부모로서 첫번째 역할일 것입니다. 부모의 믿음과 지지만큼 우리 아이들에게 든든한 힘은 없을 테니까요.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