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북 코디네이터

[도서] 북 코디네이터

이화정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북 코디네이터>는 책과 사람을 연결해주는 북 코디네이터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이 책은 북코디네이터의 도서목록과 책읽는 벙법, 독서모임에서 만난 사람들의 생생한 후기를 통해 삶을 좀더 풍성하고 아름답게 가꾸기 위해 책 씨앗을 심는 사람들의 이야기입니다.

북 코디네이터는 책과 삶을 연결하는 사람입니다. 책과 책을 연결하고, 책과 사람을 이어주는 역할이라고 합니다. 책의 공간을 탐구하고 책과 함께 일하기도 하고, 책의 연결고리를 꿰어나가며 자신의 삶을 가꾸고, 타인의 삶도 함께 돌보기 위해 애쓰는 이들이 북코디네이터입니다. 북코디네이터는 자녀에게 평생 친구가 될 책을 골라 함께 읽고 책으로 대화하는 엄마아빠, 직장이나 교회에서 소통을 열망하며 책을 건네는 사람, 좋은 서점을 발견하면 함께 가고, 감동받은 책을 소개해주며 꼭 읽어보라고 추천해주는 사람, 책 모임에 참여해 의미있는 책문화를 만들어나가는 사람들입니다.

책은 혼자 읽을 수도 있고, 함께 읽을 수도 있고, 찾아 읽을 수도 있고, 일로 연결할 수도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책을 읽으며 기록한지 4년 동안 책을 추천하고 함께 읽었다고 합니다. 누군가에게 책을 쉽게 소개하지만 책을 소개하는 것은 책임이 따르므로 좋은 책을 골라 읽으려고 노력했다고 합니다. 북코디네이터로서 보람을 느끼는 순간이 누군가에게 건넨 책을 통해 그 사람이 삶에서 변화가 생겼다는 고백을 들었을 때라고 합니다.

사람이 책을 읽을 때 그저 책의 내용만을 읽는 것은 아니라는 것입니다. 책의 힘에 의지하며 내면을 직시하며 읽으며 책에서 위로받거나 용기를 얻는 이야기를 공유하면 힘이 더 세지고, 함께 공유하면 그 연대는 더 커진다는 것입니다.

이 책을 처음 선택했을 때는 그저 책을 어떻게 코디하고 사람들에게 잘 전하는 방법을 알려고 하였습니다. 그런데 책을 읽다보니 북코디네이터의 역할이 참 넓고 다양하다는 것입니다. 지금 내가 일하고 있는 사서도 북코디네이터 중 하나일 것입니다. 이 책을 꼼꼼하게 읽으면서 내가 하는 역할의 중요성, 그리고 좀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많은 분이 <북코디네이터>를 읽으면 책을 통해 만날 아름다운 사람들을 기대하게 될 것 같습니다. 많은 아이들을 만나면서 이 책 속에서 만나게 되는 책들을 읽어보고 싶어졌습니다. 나도 아이들의 마음에 책씨앗을 심는 북코디네이터가 되도록 늘 노력하는 사람이 되어야겠습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