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출처] m.blog.yes24.com/document/12668389


신청 기간 : 75일 까지

모집 인원 : 5

발표 : 76

신청 방법 : 댓글로 신청해주세요!

* 신청 전 도서를 받아 보실  기본주소를 꼭 확인해주세요.



30년 베테랑 심리상담가가

알려주는 엄마의 공감 대화법!



“나는 왜 아이에게 상처되는 말만 할까?” 


“넌 누굴 닮아서 그렇게 말을 안 듣는 거야?”

“그것밖에 못 해? 몇 번을 말해줘야 알아들어?” 


아이를 키우는 일을 흔히 전쟁을 치르는 것과 같다고 한다. 그만큼 힘들고 어렵다는 말일 것이다. 그래서일까. 아이를 키우다 보면 자신도 모르게 아이에게 심한 말을 할 때가 종종 있다. 그것이 아이 마음에 상처가 된다는 것을 잘 알면서도 욱하는 마음이 앞서 쉽게 통제가 안 된다. 때로는 아이와 상관없이 엄마의 스트레스나 우울감 등의 부정적인 감정을 아이에게 분노로 표출하는 경우도 있다. 이 책의 저자는 아이를 비난하는 말이나 인격을 존중하지 않는 말, 아이를 무시하고 좌절시키는 말들이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더 오랫동안 아이의 마음에 상처로 남는다고 말한다. 그리고 그 심각성을 엄마들이 잘 모르고 있는 것이 문제라고 강조한다. 이 책은 30년이 넘는 세월 동안 아이와 부모의 마음 치유를 해온 임상심리 전문가가 아이와 엄마 간의 올바른 소통 방법이 무엇인지에 관해 자세히 설명하고 있다. 또 두 아이를 큰 소리 한 번 치지 않고 명문대에 합격시킨 엄마로서 본인이 직접 겪은 현실적인 고민과 그에 관한 해결법을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있다. 아이와의 소통 문제를 진지하게 고민하는 엄마들에게 새로운 방향을 찾아주고 실천할 힘을 갖게 해줄 것이다.



지은이 계윤정

자녀교육 및 임상심리 전문가이다. 보건복지부 공인 정신건강 임상심리사 1급 자격을 보유하고 있다. 서울여자대학교 대학원 임상심리학 박사과정을 수료하고 대학에서 강의를 하였다. 가톨릭대학교 강남 성모병원에서 임상심리 과정을 수련하였으며, 그 후 소아정신과에서 부모와 아이들을 만나며 그들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저자는 상담 과정에서 적용한 ‘엄마 교육 프로그램’에 감정 다루기와 대화법을 더해 부모와 아이 간의 소통을 원활하게 하기 위한 육아 솔루션을 만들어 냈다. 이 육아 솔루션은 많은 강연과 다양한 매체를 통해 알려져 《현명한 엄마는 아이와 싸우지 않는다》라는 책으로까지 출간되게 되었다.

30년이 넘는 세월 동안 현장에서 부모의 말이 아이에게 어떤 영향을 주는지 지켜봐 온 저자는 엄마와 아이와의 바람직한 소통 방법에 대해서 끊임없이 고민하고 실제 상황에 적용하는 노력을 해왔다. 그 결과 많은 엄마들에게 열렬한 지지를 받는 육아 전문가로 널리 알려지게 되었다. 현재는 엄마들을 위한 대화법 강연 및 다양한 봉사활동으로 사회에 공헌하고 있다.

* 서평단 여러분께

* 리뷰를 쓰신 뒤 함께 쓰는 블로그 ‘리뷰 썼어요! 게시판에 글을 남겨주세요.  

* 리뷰에 아래 문구를 꼭 넣어주세요.

YES24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