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에일리언

[도서] 에일리언

이찬혁 글/이윤우 그림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아름다운 노래 가사말과 맑고 고운 음색으로 사람들의 마음에 평화와 감동을 전해주는 악동뮤지션... 이 그림책은 악동뮤지션의 이찬혁님이 쓴 글로서 아이들이나 어른들 모두 누구나 한번씩 자기 자신이 한없이 초라해 보이고 보잘것 없다고 여겨질때 보면 좋을 그림책으로서 이책을 읽는 모든 이들에게 감동의 메세지와 함께 아이들은 엄마의 깊은 사랑과 유대감을 통해 한층 더 성숙해지고 자기자신을 사랑할줄 아는 자아 존중감을 기를수 있다는 교훈이 담겨있는 책입니다.

 

 


 

자신이 한없이 초라해 보이고 이유없이 우울한 어느날 시무룩해 있는 아이에게 엄마는 놀라운 사실 하나를 알려 줍니다.그것은 바로 아이가 머나먼 별나라에서 온 존재이며 아이의 이름은 에일리언 이라고 합니다.

 

 


 

별나라 행성의 최고 챔피언이었던 아이는 금메달까지 딴 일등 선수로서 너무나 잘나고 대단했기에 더이상 행성에 남아 있을수 없게 되어 버립니다.일등 단상에 서있는 아이의 모습이 자신감 넘쳐 보이고 다른 동물들이 모두 축하해주고 인정해 주는 모습에서 따뜻함이 전해지는것 같습니다.

 


 

 

아이는 특별한 존재로서 자신이 가진 재능과 힘을 발휘해서 자신에게 주어진 답이 있을거라는 메세지를 전해줍니다.이 메세지는 사람들 모두가 다 각자 나름대로 그역할과 쓰임새가 있다는 의미를 전해주고 그림체가 신비하고 은은한 색감에 글과 그림이 잘 어우러져 그림책을 보고 있으면 신비로움과 편안함이 전해지는것 같습니다.

 

 

 


 

이제 더이상 숨거나 자신의 존재를 한없이 작고 모자르다고 부정적으로 생각할 이유가 없습니다.자신을 궁금해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당당하고 씩씩하게 앞에 나서서 자신의 존재감을 드러낼 용기와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하늘을 멋지고 당당하게 날으는 에일리언... 주인공인 아이는 용감하고 씩씩하게 하늘을 날아오릅니다.이제는 그어떤것도 무섭거나 두렵지 않고 겁나지 않습니다.아이의 신나하고 즐거워하는 표정이 전해져 함께 응원하고 즐겁게 읽으면서 볼수 있는것 같습니다.

 

 

자존감이 떨어져 있는 아이에게 엄마는 아주 특별한 비밀을 알려 줍니다.아이들은 모두 특별하고 소중한 존재로서 이책에 나온것처럼 모두가 다 우주별에서 온것처럼 순수하고 해맑고 세상을 바라보는 눈이 아름다운것 같습니다.엄마의 따뜻한 말한마디 따뜻한 눈빛과 관심과 배려가 아이들에게 얼마나 큰 영향을 끼치는지 그리고 작은 칭찬 한마디가 아이의 인생을 바꿀수도 있는 크나큰 전환점으로서 자기자신을 사랑하고 소중하게 생각하는 마음이야말로 이세상 무엇과도 바꿀수 없는 소중한 진리라는것을 일깨워 줍니다.

 

 


YES24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