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마이크로트렌드 X

[도서] 마이크로트렌드 X

마크 펜,메러디스 파인만 공저/김고명 역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4점

처음에 책을 받고 500페이지가 넘는 책 두께에 한 번 놀랐고, 생각보다 어렵지 않고 술술 읽을 수 있어서 두 번 놀란 책이다.
저자 마크 펜은 10년 전 <마이크로트렌드>에서 작은 집단의 행동이 그집단을 넘어 미국 전역에 큰 영향을 미친다는 원리를 알려 주었고 10년만에 <마이크로트렌드X>로 좀 더 강력한 트렌드를 소개 하고 있다.
책은 6가지 주제로 총 50가지의 마이크로트렌드를 알려 주고 있는데 완전히 새롭다기 보다 우리도 많이 느끼고 있는 트렌드여서 이해가 빠르지 않았나 생각이 든다.
1.사랑과 관계 2. 건강과 식습관 3.기술 4.생활 5.정치 6.일과 사업

미국 뿐만 아니라 우리 나라에서도 경제력과 학력이 높아지면서 결혼의 조건들이 많이 변한 추세라 공감이 많이 가는 마이크로드렌드가 많았다. 결혼을 기피하는 '비혼족', 결혼을 하더라도 결혼 전과 같은 독립립적인 습관을 유지하며 부부로 살아가는 '독립 부부'도 흥미로운 마이크로트렌드였다.
100세 시대를 앞둔 우리는 다른 어떤 주제보다 건강과 식습관에 관심이 많다. 그 중 눈에 띄는 건 '한끼뚝딱족' 이다. 매 끼니때 마다 밥찬 걱정에 솔직히 간단하게 뚝딱 먹고 싶은 맘은 모든 주부들은 같으리라 본다. 하지만 '한끼뚝딱족'은 식사 시간을 시간 낭비로 보고, 먹는다는 것은 연료툥을 채우는 것과 같은 것으로 취급해 버렸다. 참 씁씁한 트렌드다.
신나게 읽은 트렌드가 있다. '코리안 뷰티' 우리도 유행인 물광피부. 미국인들도 우리 피부를 부러워하다니. 신기하면서도 나 또한 이 트렌드를 따라가기 위해 오늘도 시트팩을 얼굴 위에 올리리라!
천만 장자! 예전엔 100만장자가 부자의 기준 성공의 척도였는데...
총 50가지의 마이크로트렌드가 우리 생활에서 조금씩 아니 이미 유행되고 있는 것들고 있지만, 문화적 차이로 받아 들이기 힘든 트렌드가 있는 것도 사실이다. 향후 10년을 어떤 기류가 흐르게 될지 미리 알아차린다면 좀 더 세상을 대비할 나만의 힘을 갖게 되는 건 아닐까?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