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딥러닝 파이토치 교과서

[도서] 딥러닝 파이토치 교과서

서지영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서지영님의 책은 '딥러닝 텐서플로 교과서' 를 읽어 본 적이 있어서, 이 책을 선택할 때도 주저하지 않았습니다.

이 책은 파이토치라는 딥러닝 프레임워크를 사용하여 딥러닝의 여러 분야를 조금씩 공부해 볼 수 있는 입문서입니다. '딥러닝 텐서플로 교과서'와 비슷한 구성으로 책을 전개하고 있어, 어쩔 수 없이 두 개의 프레임워크를 사용해야 하는 분들이 비교해 가며 공부할 수 있습니다.

또한, jupyter notebook 코드 뿐만 아니라 코랩에서도 직접 실행해 볼 수 있어, GPU 를 미쳐 준비하지 못한 분들도 쉽게 에제를 돌려 보며 학습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이 책의 저자의 꼼꼼함을 이 두 권의 책에서 느낄 수 있었습니다. 자세한 설명과 섬세한 코멘트는 입문자들이 간과하기 쉬운 부분들을 집어 주며 설명하고 있습니다. 이 책의 첫장을 넘겨보면 "독자의 1초를 아껴주는 정성을 만나보세요!" 라는 문장이 그대로 책에 녹여져 있습니다.

책의 구성도 RNN 계열을 시계열로 분류하고 별도로 자연어 처리 를 다른 장에 할당한 구성도 돋보입니다.

또한 책의 중간에 성능 최적화에 대한 부분도 이 책을 읽은 후에 독자가 더 실력을 높일 수 있는 부분이 아닌가 싶습니다.

대부분의 입문자용 딥러닝 책들은 이론과 실습 부분의 균형이 맞지 않는 책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이 책은 그런 면에서 균형이 잘 맞는 책이라 할 수 있습니다.

"길벗 출판사에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