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사례 분석으로 배우는 데이터 시각화

[도서] 사례 분석으로 배우는 데이터 시각화

황재진,윤영진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딥러닝을 공부하면서 한동안은 계속 새로운 알고리즘 그리고 모델링에만 신경을 썼습니다.

 

그러던 중 우연히 데이터 분석을 접하게 되면서 어떤 알고리즘을 적용하고 결과를 도출하기전에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을 간과했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EDA를 수행하고 그 과정에서 느낀 인사이트를 통해 데이터 전처리와 적용해야 할 알고리즘을 결정하는 과정이 어쩌면 멋이 없고 따분한 과정일 수 있겠지만, 제대로 결과를 도출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필요한 과정입니다.

 

여러 EDA 방법이 있겠지만, 단순히 나열된 숫자를 보면서 어떤 인사이트를 도출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그런 점을 보완해 주는 것이 데이터의 시각화 입니다. 수천개 수만개 이상의 데이터를 시각화 해보면서 데이터들 안의 패턴을 추출하고, 그 과정을 통해 수립한 가설을 검증을 해야 합니다.

 

토이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그동안 눈으로만 익혔던 데이터 분석을 좌충우돌하면서 실제로 진행하는 과정은 데이터 분석의 중요성을 더더욱 느끼게 했습니다.

 

아무 의미 없이  차트를 출력하면서 시각화를 하던 중에 이 책을 보게 되었습니다.

 

이 책은 이론적인 측면을 가볍게 설명하면서 공공 데이터를 이용하여 태블로로 실제로 실습하는 과정을 자세힛 설명하고 있습니다.

 

특히, 먼저 스토리를 만들고 그 스토리 안에서 시각화를 한다는 생각은 저로 하여금 한층 더 나은 데이터 분석을 할 수 있게 해줍니다.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