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전생슬라임 일기 4

[만화] 전생슬라임 일기 4

시바 글그림/후세,밋츠바 원저/도영명 역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2021년 1분기 애니메이션으로 방영된 <전생했더니 슬라임이었던 건에 대하여 2기> 1쿨 방영이 끝난 이후 오는 2분기부터 애니메이션 <전생 슬라임 일기> 시리즈가 방영된다. 이 애니메이션 <전생 슬라임 일기> 시리즈는 만화 <전생 슬라임 일기>의 에피소드를 다루는 작품으로, 만화가 4컷 스핀오프라고 해도 애니메이션의 분량은 변함이 없다고 한다.

 

 그래서 나는 개인적으로 애니메이션 본편만큼 <전생 슬라임 일기>의 에피소드를 무척 기대하고 있다. 왜냐하면, 만화 <전생 슬라임 일기> 시리즈는 4컷 스핀오프 만화라고 해도 본편과 똑같은 시간을 따라서 에피소드가 그려지고 있고, 본편에서 볼 수 없었던 다양한 일상의 모습을 너무나 재미있게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일부 에피소드는 스핀오프가 더 재밌을 정도다.

 

 <전생했더니 슬라임이었던 건에 대하여> 본편 라이트 노벨이나 만화 같은 경우는 '재미'라는 요소가 살짝 긴장감이 느껴지는 판타지 배틀이 벌어지는 에피소드와 일상이 간혹 섞이는 곳에 있다. 하지만 4컷 스핀오프 만화 <전생 슬라임 일기> 시리즈는 긴장감이 느껴지는 배틀은 온데간데 없이 오로지 일상 에피소드를 통해서 아주 흐뭇한 미소를 짓게 해준다.

 

 지난 3월을 맞아서 발매된 만화 <전생 슬라임 일기 4권>의 시작은 자유조합에서 리무루가 아이들을 가르치는 장면이다. 본격적으로 리무루가 아이들에게 수업을 가르치기 위해서 다양한 시도를 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특히, 리무루가 '아저씨'라는 걸 들키는 장면을 비롯해 마음에 상처를 받는 모습이 재미있게 잘 그려져 있어서 무심코 웃음을 터뜨리고 말았다.

 

 본편에서는 아이들과 리무루가 보내는 시간이 짧지 않았지만 짧은 것처럼 그려져 있었는데, 만화 <전생 슬라임 일기 4권>에서는 아이들과 어떤 시간을 보내고 있는지 하나부터 열까지 세세하게 볼 수 있다. 물론, '4컷 스핀오프 만화'이기 때문에 어디까지 진지한 부분 없이 아이들과 노는 모습을 재미있게 그렸기 때문에 본편과 큰 상관이 없는 부분이다.

 

 하지만 아이들이 열심히 뛰어노는 모습을 비롯해 본편에서는 볼 수 없었던 일부 캐릭터의 이면도 볼 수 있기 때문에 만화 <전생 슬라임 일기> 시리즈는 읽는 재미가 상당하다. 그중에서도 자유조합의 그랜드 마스터인 유우키가 리무루에게 장난을 치는 장면이나 만화에 대해 열중하며 여름 방학 라디오 체조에 나서는 장면 등이 재미있게 잘 그려져 있다.

 

 본편 <전생했더니 슬라임이었던 건에 대하여> 시리즈를 재미있게 읽은 사람이라면, 4컷 스핀오프 만화 <전생 슬라임 일기> 시리즈도 100% 만족하면서 읽을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 아마 애니메이션도 이러한 분위기로 그려지면서 많은 <전생슬> 팬들에게 <전생슬> 시리즈가 지닌 새로운 매력을 듬뿍 보여주지 않을까 싶다.

 

 곧 방영될 애니메이션 <전생 슬라임 일기> 시리즈가 무척 기대된다. 기회가 된다면 꼭 만화 <전생 슬라임 일기> 시리즈도 구매해서 읽어보기 바란다. 이번 만화 <전생 슬라임 일기 4권>은 리무루가 아이들을 정령과 계약을 맺어주기 위해서 정령이 사는 집으로 향하고자 모두와 함께 "오우~!" 하는 장면에서 끝을 맺었다. 5권은 언제쯤 발매될까?

 

 솔직히 말해서 본편 이상으로 만화 <전생 슬라임 일기>의 후속편 발매가 살짝 더 기대되기도 한다. (웃음) 그만큼 만화 <전생 슬라임 일기> 시리즈가 재미있으니 꼭 보자! 절대 후회하지 않을 것이다. 이 내가 장담한다니까? 아하하하.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