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어서 오세요 실력지상주의 교실에 2학년 편 3

[도서] 어서 오세요 실력지상주의 교실에 2학년 편 3

키누가사 쇼고 저/토모세 슌사쿠 그림/조민정 역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지난 2021년 5월에 발매된 라이트 노벨 <어서 오세요 실력 지상주의 교실에 2학년 편 2권>을 읽은 이후 약 3개월 만에 라이트 노벨 <어서 오세요 실력 지상주의 교실에 2학년 편 3권>이 발매되어 드디어 기다리고 있던 3권을 읽어볼 수 있었다. 지난 1권이 발매되고 나서 3개월 후에 2권이 발매된 터라 혹시나 했는데 또 3개월 후에 3권이 발매된 거다.

 

 아마 이 주기로 흘러간다면 다음 라이트 노벨 <어서 오세요 실력 지상주의 교실에 2학년 편 4권>은 오는 2021년 11월을 맞아서 읽어볼 수 있지 않을까 싶다. 3개월이라는 시간이 긴 것 같으면서도 막상 지나고 보면 그렇게 길지 않다. 내가 현재 카카오 뱅크를 통해 넣고 있는 26주 적금은 약 6개월에 해당하는 기간인데, 고작 그 기간의 절반에 불과하다.

 

 우리는 그 3개월 동안 소미미디어를 비롯해서 다양한 출판사에서 판매되는 신작을 구매해서 읽으면 금방이다. 아니, 오히려 나처럼 많은 작품을 읽는 사람은 3개월이라는 시간이 너무 짧을지도 모른다. 매일 책을 읽을 수 있는 시간은 정해져 있는데, 책을 읽는 시간보다 발매되는 신작의 개수가 훨씬 더 많기 때문에 시간이 부족할 수밖에 없다.

 

 하지만 순서대로 읽다가 오늘처럼 라이트 노벨 <어서 오세요 실력 시장주의 교실에 2학년 편 3권> 같은 작품이 발매된다면, 다른 작품보다 우선해서 읽기 때문에 후순위로 밀린 작품은 항상 후순위에서 꼼짝도 하지 않고 있기 마련이다. 뭐, 이건 그만큼 라이트 노벨 <실지주 2학년 편 3권>이 재미있기도 하지만. (웃음)

 

 라이트 노벨 <어서 오세요 실력 지상주의 교실에 2학년 편 3권>은 본격적으로 무인도 서바이벌 시험이 막을 오르게 된다. 아야노코지 일행이 1학년 때 경험했던 무인도 서바이벌 시험과 달리 전 학년이 득점 경쟁을 펼치는 이번 무인도 서바이벌 시험에서는 다양한 경쟁 요소가 있었다. 특히 그중에서도 아야노코지는 주의해야 할 게 더 많았다.

 

 자신에게 관심이 없어 보이지만 여전히 적수를 찾고 있는 3학년 나구모 미야비, 1학년 사이에 숨어 있을 츠키시로 이사장 대행이 보낸 화이트룸 자객, 츠키시로 이사장 대행이 준비했을 계획 등 모든 것을 신경 쓰면서 아야노코지는 무인도 서바이벌 시험의 과제를 클릭해 준수한 성적을 거둘 필요가 있었다. 더욱이 그는 그룹 없이 단독이었기 때문에 더.

 

 라이트 노벨 <실지주 2학년 편 3권>에서는 아야노코지의 시점을 통해 처음에는 무인도 서바이벌 시험이 이루어지는 과정을 간략히 보여준 이후, 1학년 D반 나나세 츠바사와 동행을 하게 되면서 크고 작은 해프닝을 겪는 에피소드가 그려져 있다. 이 모든 에피소드가 바로 3권 마지막에서 그려질 하이라이트에 도달하기 위한 여정이었다.

 

 자세한 건 직접 라이트 노벨 <실지주 2학년 편 3권>을 읽어 보거나 아래에 첨부한 후기 영상을 참고해주길 바란다. 해당 영상을 통해 나는 <실지주 2학년 편 3권>의 구성과 핵심 에피소드와 장면에 대해 설명하면서 개인적인 감상을 모두 정리해놓았다. 그렇기 때문에 스포일러 부분에 있어서 주의하고 시청하도록 하자!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