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1천 권 독서법

[도서] 1천 권 독서법

전안나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팟캐스트에서 전안나 작가가 나온 걸 듣고 책이 궁금해져서 읽게되었다. 1천권 말로도 실천으로도 감히 1천권을 나라면 1천권을 읽을 수 있을까? 이런 생각뿐인데 작가는 1천권을 지나 2천권을 향해 가고 있다.

이 책을 읽으면 저절로 나도 책이 읽고 싶어지고 가까이 책을 두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 또한 작가만의 독서법과 1천권을 읽으면서 느껴온 변화들이 진정성있게 다가왔다.

책에 여러 번 나오는 본깨적을 읽으려고 나도 메모해두고 좋은 구절과 배우고싶은 내용들은 다 적어두었다. 막 피어도 다 좋은 구절 좋은 내용이니 처음부터 읽기 어려우면 그냥 끌리는 목차로 보면 될 것 같다.

 

1천권 독서법을 마음먹고 가정 먼저 읽은 책은 자기계발과 경제 경영, 리더십 등 업무와 관련된 도서였다. 직장 생활을 하다보면 어쩔 수 없이 반드시 읽게 되는 책들이 있다.

이 구절에서 나는 무슨 장르의 책을 볼까 생각을 해봤다. 단순히 재미위주의 소설책을 본 것만 같다.

그래서 생각해봤다. 나도 이 저자처럼 나의 직업의 관련된 책을 읽어보는게 어떨끼? 나또한 이렇게 사원으로 머무를 순 없다는 마음이 커지고 열정이 샘솟았다.

 

또 일에 지친 당신, 독서 휴가를 떠나라 라는 말이 있는데 우리는 휴가라 하면 못가본 여행이나 휴식을 위해 밀린 잠 또는 정주행목적으로 보는 드라마가 있다. 책에 대해서 독서휴가에 대한 생각을 해본 적이 없는데 또 책을 읽고 깨달았다. 한달에 두번 쉴 수 있는데 이 쉬는 날 독서휴가를 떠나야지란 생각과 실천으로 달력에다가 표시해뒀다.

 

유용하게도 좋은 정보도 많고 집중력을 일깨우기 위한 법과 저자의 책추천 등 재밌게 책을 읽었던 것 같다. 나도 나만의 목표를 정해서 책을 읽고 부지런해져야겠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