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초파리 왕국

[도서] 초파리 왕국

이승현 저

내용 평점 3점

구성 평점 3점

인상깊은 구절
그대들이 하는 하나하나의 행위는 모두 공에 영향을 줍니다. 그대들이 무심코 하는 단 한 번의 호흡조차도 공으로 가며 공은 그것을 자신의 발끝까지 순환시킵니다. 즉, 우리의 우주까지,그 실핏줄 그리고 세포 하나하나의 우리들까지. 우리가 행한 모든 것은 단 한 치의 어긋남도 없이 우리에게 돌아옵니다. 여러분들은 명심해야 합니다.

처음 들어본 작가였고 또한 제목에서 느껴지는 뻔한 이야기일 것 같다고 생각이 들어 선뜻 펴보기 쉽지 않았다.

정말 제목대로 초파리에 관련된 이야기라고만 생각했다. 책을 펴보, 보고, 닫기 까지 이르러서 그렇게 단순히 생각했던 초파리이야기와는 다르게 느껴졌다.

단편으로 구성된 책에서 자칫 흥미를 잃을 수 있는데도 불구하고 재미있게 읽었다.

 

가령 샴샴출판사에 다니는 이충엽이 막걸리에 빠진 초파리를 보며 초파리에게 영혼이 있을까 라는 생각을 가지며 이야기가 시작된다. 책을 읽으면서 그동안 그냥 지나쳤던 초파리에게 영혼이란게 있을 수도 있다 라는 저자의 생각과 비슷하게 느꼈다. 읽으면서 참으로 기발하고 독특한 발상을 가진 분이군이라고 생각했으며 문체는 조금 딱딱하지만 그 안에는 무언가 모르게 따뜻하게 느껴졌다.

그러니까, 늘 그런에서는 연민의 느낌을 많이 가졌다. 미스터리하게 이야기를 끝맺혀서 아쉬운 작품이었다.

그 외 작품들은 표지 뒷부분처럼 무섭고 기이하고 그리운 이야기들로 나와서 한 권의 책에서 여러감정을 느낄 수 있었다

 

짧은 책을 읽어서 그런지 더욱 여운이 오래가는 것 같다.

초파리 왕국에 한 번 가보고 싶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2

댓글쓰기
  • chem38

    책제목도 독특하군요.

    2012.10.28 23:15 댓글쓰기
  • 스타블로거 ne518


    초파리 왕국은 어떠 할지... -희선

    2012.10.29 02:55 댓글쓰기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