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The Wright Brothers

[직수입양서] The Wright Brothers

McCullough, David/ McCullough, David (NRT)

내용 평점 4점

구성 평점 4점

화성을 가겠다고, 전 재산을 쏟아부으며, 로켓을 날리던 일런 머스크가 무모해 보인다면, 1900년, 하늘을 날아오르겠다고, 글라이더를 만들어 실험을 하던 라이트 형제는 바보스러워 보였을 것이다. 그때 당시 하늘을 날아오르겠다고 실험하던 이들은 어지간한 바보쯤으로 여겨지지 않았을까? 

형제 둘다 고등학교를 졸업하지 못하고, 자전거 수리 및 판매가게를 했던 라이트 형제는 우연찮게 보게된 신문들로부터 하늘을 나는 비행실험을 접하게 되고, 순수히 호기심에서 그들의 비행기 제작은 시작된다. 자전거를 수리하고 판 수익으로, 따로 시간을 내어, 비행기를 제작하고 실험을 하기 시작한다. 그들이 처음 했던 것은 동력이 없는 상태에서 공중에서 활공만으로 비행기를 안전하게 조종할수 있는가에 초점을 맞췄다. 새들을 관찰하고, 그들의 나는 모습을 통해, 어떻게 비행기를 설계하고, 그것을 조종할수 있는지를 터득하여 성공한 그들은, 이제 동력을 달고 비행하기 시작한다. 

동력비행에 성공한 그들을, 동네에서 사는 주민들이 보고 소문이 나기 시작하지만, 라이트 형제가 직접적으로 미국 정부에 실험 비행에 관해, 비행기에 관해, 얘기를 했을 때는 어느 누구도 그들이 만든 비행기과 비행을 믿지 않았다. 

결국 먼저 관심이 있었던 소문이 소문으로 이어져, 프랑스와 영국에서 관심을 가지게 되고, 라이트 형제는 비행을 보여줄 것을 프랑스로부터 초대받게 된다. 큰 형인 윌버 라이트가 프랑스에 가서, 실험비행을 먼저 하기로 하나, 첫 실험비행이 있기까지, 라이트 형제의 비행기에 관해 의심과 조롱은 그치질 않았다. 

프랑스에서 실험비행에 성공한 후, 미국에서는 동생인 오빌 라이트가 실험 비행에 성공하여, 드디어, 인간이 하늘을 나는 항공시대를 열게 된다. 실험 비행을 하는 동안, 서서히 다른 사람들도 한명씩 승객으로 태우게 되고, 다른 사람들에게도 비행기 조정에 관해, 가르쳐 주게 된다.

그 후로 그들이 만든 비행기의 기술에 관해 특허분쟁에 휘말리게 되는데, 1908년 프랑스에서 첫 시험비행에 성공한 이후, 4년뒤에 윌버라이트는 45세의 나이에 장티푸스로, 오빌라이트는 77세의 나이로, 초음속시대까지 살았다. 

 

p.s. 책은 의외로 300여 페이지가 안 되었다.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