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20쪽 ~ 25쪽

리히트호펜은 실크로드를 크게 동쪽, 중앙, 서쪽 세 구역으로 나누었는데, ...... 총 길이 6,400킬로미터이다.

여기서 내가 관심 있는 지역은 동쪽과 중앙 두 구역이다. 동쪽 구역은 하서주랑이라는 넒고 긴 협곡을 따라 이른바 하서사군(무위, 장액, 주천, 돈황)을 관통하는 길이고, 중앙 구역은 중국 사람들이 일찍부터 서역이라고 불러왔던 곳으로 전설적인 곤륜산맥, 천산산맥, 타클라마칸사막을 아우르고 있다.(23쪽)

 

저자 유홍준은 실크로드 답사가 로망이었음을 말하며 총 길이 중 관심있는 두 구역을 답사하고 이 글을 쓰는 지를 말하고 있다.

 

1. 공부를 끝내고 단 몇 쪽이라도 책을 읽고 싶어서 여섯 쪽을 읽었습니다. 확실히 공부보다는 책이 더 재미있네요. 졸리운 눈 비비다가 책을 읽으면서 잠이 깬 듯 합니다. 더 읽고 싶으나 내일을 위해 잠을 청하려 합니다. 

2. 오늘은 코스에 나가서 덩굴 식물 제거를 했습니다. 덩굴 식물이 사면을 덮고 다른 식물 위로 자라면서 다른 식물이 자라지 못하게 한다고 합니다. 무서운 속도로 퍼지고 덩굴 식물 중 환삼덩굴이 가장 심각한 피해를 입힌다고 합니다. 내일은 비소식이 가평에 있어서 덩굴 제거를 쉬고, 수요일, 목요일, 금요일까지는 덩굴 제거를 막팀 뒤로 따라 들어가서 할 것 같습니다.

3. 편안한 밤 되셔요. ^^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4

댓글쓰기
  • 스타블로거 소라향기

    비가 와요..
    빗소리 들으시며.. 이야기님도.. 편안한 밤 되세요..^^

    2021.09.06 23:45 댓글쓰기
    • 스타블로거 이야기

      오늘 하루종일 비가 내렸는데 그 비를 맞으며 골프를 치는 손님도 있었습니다. ㅎㅎㅎ 놀라운 분들이에요. ^^ 이제 다시 밤이 되었네요. 소라향기님 오늘도 편안한 밤 되셔요. ^^

      2021.09.07 23:11
  • 파워블로그 청은

    바빠서 요즘 블로그에 들어올 시간도 없어 잠시 들렸더니
    문화유산답사기가 중국편도 나왔네요 ㅎㅎㅎㅎ
    덕분에 읽을 책 목록이 추가되어서 감사합니다 ~
    둔황이라는 책도 생각나고요 ~

    2021.09.07 08:54 댓글쓰기
    • 스타블로거 이야기

      2019년 4월 25일 초판 1쇄 발행이니 좀 됐지요. 이제야 저도 읽습니다. 일본편은 읽지도 못했어요.
      청은님 방문 감사합니다. ^^

      2021.09.07 23:14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