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이단 OUT

[도서] 이단 OUT

탁지일 저

내용 평점 4점

구성 평점 4점

   국내에서 잘 저명한 기독교 이단대책 전문가 중의 한 명인 저자는 모 방송에서 진행했던 기독교 이단 관련 강연 내용을 잘 정리하여 <이단 OUT> 라는 책으로 엮어 출판하였다. 본 책에서 저자는 이단의 문제는 곧 기독교회만의 문제가 아니라, 사회적인 이슈이자 문제임을 지적한다.

   특히 오늘날의 다문화 사회 구조 속에서 보다 더 치밀하고도 조직적인 친사회적 활동을 매개체로 하여 접근하여 미혹함을 강조한다. 코로나 사태를 겪으며, S 단체의 조직적인 활동이 밣히 드러나게 되었지만, 국가 공권력이라든가 언론 등의 매체는 소 잃고 외양간 고치는 격으로, 무슨 반사회적 사건이 일어난 후에야 개입할 수 밖에 없는 안타까운 현실이다. 

   그런데, 그런 반사회적 이단 개입의 사건이, 뉴스 속에서나, 사회 고발 시사 프로그램 속에서나 일어난 이단 관련 사건의 당사자가 바로 내가 될 수도 있음에 대해서 우리는 너무도 간과해 왔음을 지적한다. 가족 안에서 이단에 빠진 누군가가 있을 경우, 그 피폐함은 이루 말할 수 없을 정도다. 이 같은 이단의 반사회적 요소를 지적하고 경고하면서도, 교회 됨의 모습, 그리스도인의 모습에 대해서 언급하는 이러한 성숙한 내용의 언급은 이 책의 장점이라 할 수 있다. 대다수의 이단 관련 책자들이 냉철함과 엄숙함과 딱딱한 구조요, 내용이라 한다면, 본 서는 이단 사이비라는 쳐죽일 세력들의 그 진상을 밝히어 알려주는데 목적을 두면서도, 교회와 그리스도인의 본질적인 면을 터치해 줌으로서 따스함을 겸비한 책이라 여겨진다.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