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2018 제9회 젊은작가상 수상작품집

[도서] 2018 제9회 젊은작가상 수상작품집

박민정,임성순,임현,정영수,김세희,최정나,박상영 공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작가만이 가진 개성이 좋은 작품을 만드는 데 있어 매우 중요한 요소가 된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독자와 충분한 교감을 하면서 만들어진 작품일수록 더욱 좋은 작품이라 할 수 있는데 개성이라 쓰고 작가의 고집이라 읽을 수 있는 형태의 작품들은 결코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이번에 읽은 2018 9회 젊은작가상 수상작품집은 무척 개성이 강한 단편 작품들이 많았다고 생각합니다. 젊은 작가들의 작품들이라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다소 거칠고 다듬어지지 않은 느낌이 있어서 읽어나가는데 난해하다는 생각을 가지게 되는 부분들이 있었습니다. 물론 독자마다 받아들이는 정도의 차이가 달라서 확실하게 난해한 작품들이라고는 할 수 없지만, 개인적인 판단으로는 어렵다는 생각을 가지게 되는 부분들이 있었고 다소 고개를 갸웃하게 만드는 부분들도 있었습니다. 개성이 강한 작품들이라서 작가만의 독특한 표현방법이나 전개 방법이라고 망할 수도 있지만, 어느 정도 공감할 수 있는 부분이 있는 것이 좋은 것이 아닌가 생각을 했고 이번 2018 9회 젊은작가상 수상작품집에서 그런 경향이 많이 보인 것이 아마도 젊은 작가들이다 보니 다소 아쉬움이 느껴져서가 아닌가 합니다.

하지만 전반적으로 작품마다의 개성을 잘 가지고 있고 유행에 묻혀 쓰여진 작품들이 아니어서 다양성 측면에서는 매우 만족스러웠고 무척 인상적인 부분도 많았습니다. 그래서 앞으로 주목할 작가도 발견했고 여러모로 많은 것을 느끼게 만든 2018 9회 젊은작가상 수상작품집이었습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