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다른 사람과 하는 러브코미디는 용서하지 않을 거니까

[도서] 다른 사람과 하는 러브코미디는 용서하지 않을 거니까

하바 라쿠토 저/이코모치 그림/현노을 역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3점

정형적인 구도를 가진 인물 관계가 아니라 무척 독특한 관계로부터 시작하는 흥미로운 설정의 신간 라이트노벨 다른 사람과 하는 러브코미디는 용서하지 않을 거니까 입니다.

이 작품을 처음 보면서 가장 눈에 띄었던 것은 제목에 넘버링을 하지 않았다는 것인데, 내용상으로 보아서는 분명히 시리즈로 이어질 작품이므로 처음에는 단편으로 기획된 라이트노벨이 시리즈로 변경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을 했습니다. 물론 단순하게 넘버링 실수가 있었을지도 모르는 일이지만 단편 기획이 좋은 평가를 받아 장편이 되었다고 생각하는 것이 이 시리즈를 즐기는데 좀 더 기분 좋게 받아들이게 하는 것이 아닌가 합니다.

다른 사람과 하는 러브코미디는 용서하지 않을 거니까는 무척 독특한 작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러브코미디 라이트노벨로서는 일반적이지 않은 구도인데 이미 연인이 결정된 상황에서 주인공과 히로인의 이야기를 보여준다는 점, 그리고 두 사람의 이야기에서 과거와 현재, 미래를 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렇게 일반적인 구도와는 확연히 다른 전개를 보이지만 러브코미디가 가져야 하는 기본적인 정석은 잘 지키고 있어서 부담 없이 작품을 즐길 수 있는 것 같고 재미있게 이야기를 따라갈 수 있는 것 같습니다.

한 권의 분량에서는 아직 다 보여주지 못한 두 사람의 이야기가 많은 것 같아서 앞으로의 이야기가 더욱 기대되게 만드는 작품이며 다른 사람과 하는 러브코미디는 용서하지 않을 거니까 에 이은 이야기가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느냐에 따라 작품의 성패가 갈리지 않을까 생각하게 했습니다.

신작 러브코미디 라이트노벨로서는 이례적으로 재미있게 읽은 작품이며 다음의 이야기가 무척 기대되게 만든 다른 사람과 하는 러브코미디는 용서하지 않을 거니까 이었습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