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현실주의 용사의 왕국 재건기 01

[eBook] 현실주의 용사의 왕국 재건기 01

도조마루 저/후유유키 그림/손종근 역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3점

이제는 일반적이라고까지 말할 수 있을 정도로 굳어져 버린 클리셰가 당연하듯 쓰이는 것이 요즘 출간되는 라이트노벨들의 흐름입니다. 그만큼 새로운 것보다는 기존의 인기 있는 다른 작품들에서 변형을 주어 유행에 편승하는 작품 유형이 많아졌다는 것이고 이런 점들이 최근의 라이트노벨 시장 부진에 상당한 영향을 끼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을 합니다.

그런데 최근 읽은 라이트노벨 신작 작품 중에 가장 눈에 띄었던 것이 현실주의 용사의 왕국 재건기 1권이었습니다.

주인공이 이세계에 용사로서 소환되었다는 것은 일반적인 클리셰라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딱 거기까지가 일반적인 전개 방식을 따랐을 뿐 그 이후의 주인공의 행보는 흔한 용사들의 행보가 아니었다는 점이 무척 인상적이었습니다.

다소 억지스러운 전개나 개연성이 떨어지는 모습들이 보이기는 했지만, 초반의 일부 설정을 위한 부분으로써 무리수를 둔 것으로 생각한다면 전체적으로는 매우 잘 이야기를 만들어 가는 라이트노벨 시리즈의 1권이었다는 느낌입니다.

또 용사라면 의래 칼과 방패를 들고 성을 뛰쳐나가는 것을 생각하는데 이 작품은 팬과 종이를 들고 이야기를 전개한다는 점에서 무척 신선한 발상의 전환이라는 느낌이었고 이야기 속에 빠져들게 만드는 요소가 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최근 애니메이션으로 방영되면서 더욱 관심을 가지게 된 현실주의 용사의 왕국 재건기 시리즈인데 이렇게 1권부터 흥밋거리가 많은 라이트노벨일 줄은 몰랐고 매우 만족하며 한 권을 읽을 수 있었으며 얼른 다음 권을 읽고 싶은 마음이 들게 하는 좋은 작품이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