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현실주의 용사의 왕국 재건기 04

[eBook] 현실주의 용사의 왕국 재건기 04

도조마루 저/후유유키 그림/손종근 역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3점

어떤 이야기든 내용이 전개되는 데 있어 적절한 굴곡이 있어야 독자에게 몰입감을 주는 것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물론 이야기 자체가 보이는 속도나 몰입도 등을 조절하여 전체적으로 흥미를 이끌어 내는 것을 말하는 것이지 다른 외적인 부분에서의 굴곡은 여기에 해당하는 것이 아닙니다.

그래서 라이트노벨 작품들을 보면 커다란 에피소드가 끝나면 다음 에피소드를 준비하기 위한 자잘한 이야기가 이어지곤 하는데 이번 현실주의 용사의 왕국 재건기 4권은 큰 이야기가 마무리되고 다음 이야기를 준비하기 위한 사전 작업과 같은 느낌의 권이었습니다.

새로운 등장인물이 전면에 등장하면서 앞으로 이어질 이야기의 배경이 어디인가를 보여주고 있고 그럼으로써 주인공의 대처가 기대되게 만든 전개였습니다.

특히 이번 권은 치밀한 복선의 배치가 무척 눈에 띄는 권이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작품 전체적으로 문과적인 사고를 필요로 하는 부분들이 있기 때문에 이런 머리싸움이 나오리라고는 생각을 했었는데 이렇게 본격적으로 이야기 전반에 빨리 등장한 것은 다소 의외였다는 인상입니다.

앞선 에피소드를 보면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 주인공이 치밀한 작전을 만들어 실행한 것을 알 수 있는데 그 연장선으로서 이번 권의 전개를 보면 이 작품이 향하는 방향성을 알 수 있고 이런 전개를 좋아하는 독자는 매우 만족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재미있게 읽었던 현실주의 용사의 왕국 재건기 4권이었고 이런 전개가 앞으로의 이야기에 있어 더욱 큰 사건을 만나게 되면 어떤 모습을 보일지 기대되게 만드는 점입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