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풍경소리

[도서] 풍경소리

구효서,이기호,김중혁,윤고은,조해진,한지수 공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해마다 구입하는 문학상 작품집이 몇 개인가 있는데 그 중에서도 가장 많이 자주 읽는 작품집이 이상문학상 작품집이 아닌가 합니다.

한국소설이라는 것에 약간의 거부감이 있는 터라 평소에는 읽는 작가의 작품집만 사서 보는데 이상문학상 작품집을 보면서 새로운 작가를 만나고 그 작가의 작품집을 사서 보는 개기를 만들어 주는 책입니다.

이번 2017 이상문학상 작품집도 구효서라는 작가를 만나게 해준 작품집입니다. 이름 정도는 알고 있는 작가였지만 그의 작품을 굳이 찾아보는 열성을 보이지는 않았는데 이번 이상문학상 작품집을 통해 그의 작품들을 접하게 되었고 구효서라는 작가를 인식하고 기억하게 되었습니다.

무척 고마운 수상집이며 좋은 작가를 만나게 해준 느낌입니다.

이번 풍경소리는 의외로 요즘의 추세와는 다른 느낌의 단편집이었습니다. 그런 면에서 새로움을 느끼게 되었고 무척 흥미롭고 관심 있게 읽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구효서라는 작가가 왜 이상문학상을 받게 되었는지를 알게 되었고 더욱 문학공부를 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만든 작품집이었습니다.

한동안 작품집의 디자인이 바뀌었다가 예전 디자인으로 돌아갔는데 이번 디자인이 바뀐 디자인보다 훨씬 좋은 것 같고 앞으로도 이런 디자인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그리고 다음에도 좋은 작가들을 선정해서 이상문학상이라는 이름값에 어울리는 작품집이 탄생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