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아름다운 공동체

[도서] 아름다운 공동체

전지은 글/이채원 그림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이 책은 누구든 가질 수 있는 편견에 대한 이야기를 다문화,장애, 북한, 종교, 인권이라는 5가지 소재로 풀어나가고 있다.

<아름다운 공동체>는 전지은 작가가 어린이들에게 다름과 다양함을 인정하고 공동체를 살아가는 소통의 비법을 알려주고자 이 책을 펴냈다고 한다.

아이들의 시각에서 궁금해 할 만한 질문에 선생님이 조목조목 친절히 알려주는 대화형식의 글이어서 읽으면서 아이들에게 다문화가정이나 장애인, 북한 새터민, 다양한 종교의 사람들, 인권에 대한 이해를 돕고 있다.

1장 다문화-피부색은 달라도 한국인이에요

에서는 한국인과 외국인의 구분, 다문화 가정의 어려움, 이주 가정의 어려움, 우리나라의 다문화가정 지원책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2장 장애-조금 불편할 뿐이에요

에서는 장애는 왜 생기는지, 장애의 종류, 장애인들의 생활, 장애인 친구를 돕는법 등을 이야기한다.

3장 북한-같은 핏줄 한 민족이에요

에서는 우리나라의 분단, 북한의 실상,통일을 위한 우리의 노력에 대해 이야기 했고

4장 종교-내가 믿는 종교만 진리가 아니다

에서는 종교의 생성, 다양한 종교이야기, 사이비종교, 종교전쟁에 대해

5장 인권-모든 사람은 존중받아야해요 에서는

인권보호사례, 마녀사냥, 차이와 차별, 인권보호기관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이 책을 읽은 후 아이들이 사고가 한층 성숙해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동안 우리의 잠재되어있던 편견을 없애는 계기가 되었고, 우리와 다른 다문화가정, 장애인등에 대한 이해를 더할 수 있었습니다.

작가의 말처럼 모두가 다른 모습으로 다양하게 살아가지만 '모두가 소중한 사람'이라는 것을 인식하면서 우리 사회가 소통이 잘되는 밝은 사회가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많은 친구들이 이 책을 읽었으면 하는 바람이 듭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