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중학생 따라잡는 몰입영어 교과연계 기본단어 편

[도서] 중학생 따라잡는 몰입영어 교과연계 기본단어 편

고순정 글/신재환 그림/Jean Seo 감수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아이들과 영어독해를 하다보면 단어와 숙어를 몰라 그 의미를 파악하지 못하는 경우가 종종있다.

초등고학년, 중학생이 되어버린 두 아이에게 영어단어 암기를 쉽고 재미있게 접하게 해 어휘를 확장시켜주고 싶어 찾은 방법이 '몰입영어 교과관계 기본단어'편이다.

만화책이기에 혹 산만하거나 기존의 책들처럼 영어학습엔 별 도움을 받지 못할 까 걱정했는데 책을 펼치는 순간 기우였다는 생각에 웃음이 나왔다.

이 책을 아이들에게 권하기 전 먼저 자세히 살펴본 결과 이 책 한권만 여러번 반복해 학습해도 많은 어휘를 확장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의 특성을 파악해 보면 다음과 같다.

첫째, 이 책은 15개의 상황별 핵심단어를 중심으로 관련된 단어들을 쉽게 연상하며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옷, 요리, 운동경기, 날씨, 동물, 신체부위, 엔터테인먼트, 교통수단, 집, 여행, 아픈병 등에 관한 여러 표현들...

단어와 숙어의 어원도 알려주고 같은 의미의 단어가 영국과 미국에서 어떻게 활용되는지, 숙어 ,속담까지 관련 주제에 대한 내용이 정말 방대하였다.

예를 들면 호박하면 우리는 pumkin을 떠올리는데 pumkin은 둥근 호박을 나타내고,

zucchini는 오이처럼 긴 호박을 나타낸다고 한다.

a piece of cake 식은 죽 먹기라는 표현

cross one's fingers는 행운을 빌다.

on the nose 는 정확히....

은행거래와 관련된 표현들

정말 오랫만에 아이와 만화책을 읽으면서 열심히 기억에 남는 공부를 했다.

이 책을 읽으면서 작가는 영어단어 학습의 노하우를 재미있게 학습하는 방법을 무척 알려주고 싶었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둘째, 만화 또한 재미있고 스토리가 자연스럽게 영어 단어와 연결이 되어 책읽는 내내 재미있게 영어단어,숙어를 학습할 수 있었다.

그림과 주제관련 단어들이 잘 연계되어 이해하기 쉽고, 활용도 쉽게 구성되어 있다.

저희 아이들은 스포츠를 좋아하다 보니 스포츠관련 단어들을 먼저 읽게 되고, 금새 외워 자기것으로 습득하더라구요^^

셋째,각 단원에서 배운 단어, 어휘를 다시 복습할 수 있도록 요약과 문제풀이로 구성한 점도 만족스러웠다.

이 책의 작가의 말처럼 단어 하나하나를 외우는 것 보다 하나의 단어와 연관된 단어와 관련 상황을 통해 기억에 남기는 것이 효과적인 영어학습이라는 점에 공감하며 느끼며 이 책을 함께 했다. 이 책을 보고 나니 중학생을 따라 잡는 몰입영어 핵심문법, 생활영어편도 기대가 된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