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세상에 대하여 우리가 더 잘 알아야 할 교양 32

[도서] 세상에 대하여 우리가 더 잘 알아야 할 교양 32

로라 헨슬리 저/김지윤 역/심성욱 감수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우리는 정말 광고 홍수; 속에 살고 있다는 말을 실감합니다.

신문, 잡지, 라디오, 텔레비전 광고, 홈쇼핑, 인터넷, 스팸 문자, 스마트 폰 등을 통한 광고를 반복해서 접하게 되다 보면 어른인 우리도 그 제품이 정말 좋아 보이고 구입하고 싶은 욕구가 생기는 것 같습니다.

그 당시에 정말 좋아 보이고 내게 필요한 것 같아 구매하고서 시간이 흐른 뒤 내가 왜 저걸 구매했을까 의문이 가는 제품도 있지요.

아직 경제 개념이 없고 광고를 비판적으로 보지 못하는 우리 아이들은 연예인들이 광고하는 제품들이 다 좋아 보이는 것 같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세상에 우리가 더 잘 알아야 할 교양32 광고 그대로 믿어도 될까?’에서는 우리 아이들에게 광고에 대한 비판적 사고를 갖게 하고 , 광고에 대한 비판적 수용의 자세를 갖게 해 합리적 소비를 하도록 도움을 주는 책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 책에서는 산업혁명기의 초기 광고부터 오늘날의 인터넷 광고까지 전반적인 광고의 역사를 알려주고 광고의 제작 과정을 구체적으로 설명해 주고 있습니다.

또 실제 제작된 광고를 통해 다양한 광고기법과 판매 촉진을 위한 교묘한 속임수를 알려주고 있어 무조건 광고를 주입식으로 받아들이는 청소년들에게 광고를 바라보는 비판적 시각을 아려주고 있어 유익한 책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 책을 읽은 후 아이들도 저도 광고를 바라보는 안목이 달라지는 것 같습니다.

세상에 대하여 우리가 더 잘 알아야 할 교양 시리즈는 우리 아이들이 세상을 현명하게 살아가는 지혜와 방법을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잘 안내해 주는 책이라 꼭 추천하고 싶은 책입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