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루스벨트 게임

[도서] 루스벨트 게임

이케이도 준 저/이선희 역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 루스벨트 게임 #

[2022.04.10 읽음, 도서관 빌림]

 

 

루스벨트 게임!! 처음엔 어떤걸 말하는지 몰랐지만, 7:8 이라는 점수를 보고 알게 됐다. 우리나라에서는 이 점수차이의 경기를 케네디 스코어라고 부른다. 책을 읽다보니 이 케네디 스코어를 다른 말로 루스벨트 게임 이라고 부른다는 설명이 되어 있었다. 

야구 경기가 열리던 경기장에 찾은 호소카와 사장과 아오시마 회장의 대화내용에서 나오는데, 7:0으로 지던 경기를 계속 따라가 7:8로 역전승 하는 경기가 가장 재밌다고 말하는 회장과 야구에는 큰 관심이 없는 사장과의 대화 내용이다.

 

아오시마 제작소 사장인 호소카와는 어려워진 회사 사정으로 인력 감축을 해야만 하는 상황에 처하고 야구단에 대해 마땅치 않아하던 임원들이 야구단도 감축에 포함하길 원하는데..
전임 사장이며 현 회장인 아오시마가 창단했던 야구단은 과거엔 좋은 성적을 거두었지만, 현재는 그렇지 못하다. 게다가 최근 팀의 감독은 에이스 투수, 4번타자까지 데리고 라이벌 팀인 미쓰와전기로 팀을 옮겨버린다.

공석이 되어버린 감독자리에 고교야구 감독이었던 다이도가 부임을 하고 전임 감독과는 다르게 데이터를 기반으로 다시 팀을 꾸리기 시작한다. 처음엔 주전이었던 선수들이 후보군이 되자 반발이 있었지만 감독은 그들이 납득할 수 있도록 이야기를 해주고 다시 시작하는 마음으로 경기를 뛰기 시작한다.

 

새로운 감독의 선수기용, 데이터 야구로 괜찮은 성적을 내 가던 중 선발 투수로 뛰던 만다가 부상으로 더이상 경기 출전이 어려워지고, 급하게 투수를 찾아야 하는 상황에 처하고 만다.

그러다 열리지 않을 것 같던 사내 야구대회가 예정대로 개최되고 매니저인 고가는 상대 팀의  마지막으로 마운드에 오른 오키하라를 눈여겨보고 그를 데려오려고 하지만, 과거 고교야구 시절 있었던 일로 인해 야구를 하고 싶어하지 않는 오키하라. 하지만 다이도 감독 과의 대화와 매니저 고가의 설득으로 야구단에 합류하게 된다.


하지만 시합 이후 과거 오키하라에게 있었던 일이 기사화 되면서 회사 임원들의 불만과 야구단 해체에 대한 이야기까지 나오게 되고, 거기다 회사 내부에서는 자꾸 자신들과 겹쳐지는 미쓰와 전기가 불편하기만 한데, 어느날 미쓰와 전기 사장인 반도는 두 회사의 합병을 제안하고 많은 고민 끝에 반도 사장의 속마음을 알아챈 호소카와 사장은 합병을 거부하자 반도는 회사의 오랜 터줏대감인 사사이 전무에게 은밀한 제안을 하게 되는데..
 

 

작가의 책들 중 이전에 읽었던 한자와 나오키는 통쾌한 복수극 으로 카타르시스가 느껴지는 소설이라면 이번 책은 작가가 이야기 한 것처럼 '힘든시기에 힘을 주고 싶었다' 라는게 참 어울리는 소설 인 것 같다. 책에서 소재로 썼던 야구처럼 지고 있는 경기라도 분명히 찬스는 오게 되어 있고 그 찬스를 잡아 지던 경기를 역전승으로 이끌 수도 있기에..

 

확실히 관심있는 스포츠가 이야기가 소재가 되면 더 재밌게 읽게 된다. 야구가 소재가 되는 다른 책들을 읽어보기도 했고, 다른 스포츠가 소재로 되었다면 용어들을 이해하는데 각주의 도움이 필요했겠지만, 이건 그렇지가 않아 편하게 볼 수 있었다.ㅎㅎ

이제 작가의 다른 책들을 또 읽어봐야지~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