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생각을 성과로 바꾸는 마법의 꿈지도

[도서] 생각을 성과로 바꾸는 마법의 꿈지도

김은정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김은정 작가님은 국내 비주얼 라이징 강사 1호입니다. 우리에게는 아직 생소한 명칭인데요, 그림을 그리면서 생각하게 하고 더 나아가서 자신의 꿈을 이루게 하도록 하는 일을 돕고 계세요. 현재는 오아시스 학교의 대표로, 그리고 클래스 101을 비롯한 여러 플랫폼에서 강의하고 계십니다.

이 책은 모두 4개의 챕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첫 번째 챕터에서는 꿈을 꾸기 위한 밑그림 그리는 것을 설명하고 있고, 두 번째는 그것을 실행하는 과정에 대해서, 세 번째는 꿈을 실현하기 위한 구체적인 플랜, 그리고 마지막으로는 나 자신을 마케팅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있어요.

 

먼저 나의 꿈이 무엇인지를 알아야 되는데, 그러기 위해서는 나 자신의 내면의 목소리를 들어야 합니다. 자기 자신과 인터뷰를 해야 한다고 해요. 나는 어떤 사람인지, 나는 무엇을 좋아하는지, 나는 어떤 상황이 불편한지, 나는 뭘 하고 싶어 하는지 등....... 나를 중심에 두고 수많은 질문을 하고 답변을 찾는 과정이 필수라고 해요.

작가도 그랬듯이 이 세상의 많은 엄마들이 자신의 모습은 잊혀진채, 누구의 엄마로, 누구의 부인으로만 살아가기만 하고, 정작 가장 소중한 자신의 모습은 찾기가 어렵지요.

그래서 나 자신을 알아가는 질문들이 참 어색하고, 답변을 찾는 데까지 참 많은 시간이 필요한 것 같아요. 그러나 이런 시간을 거쳐야만 나 자신에 대해서 알게 되고, 나의 꿈도 알게 됩니다. 그래야 내 꿈을 그릴 수가 있고, 더 나아가 그 꿈이 이루어질 수 있거든요.

비주얼 드리밍에는 준비와 현재, 미래, 과정, 그리고 실천, 이렇게 5개의 단계가 있습니다. 책에는 이 단계를 하나씩 어떤 과정으로 거쳐야 되는지 자세히 설명되어 있어요.

그림을 그릴 때에는 못 그려도 괜찮습니다. 꼭 그림이 아니어도 되고, 기호나 글로 표현해도 된다고 해요.

여기에는 준비된 양식이 있는데요, 왼쪽에는 현재의 나 자신에 대해서, 그리고 오른쪽은 미래의 나에 대해서 그립니다. 가운데는 현재의 나에서 미래의 나로 가는데 필요했던 3가지 대담한 행동들을 적습니다.

그림을 그릴 때는 어떤 방식이나 규칙이 있는 것이 아니에요. 그러니 자신만의 개성을 살려서 편하게 부담없이 그리면 됩니다.

어느 정도 밑그림이 완성이 되었으면 색칠을 하고, 꿈지도에 타이틀을 붙이면 끝입니다. 이제 이 그림을 잘 보이는 곳에 붙이고, 꿈을 이루기 위한 행동을 시작하면 돼요. 저는 그림을 그리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되었던 것 같아요.

이 책은 여기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SNS을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방법, 브런치 활용법, 블로그, 유튜브, 홈페이지, 명함 등 자신을 마케팅하기 위한 여러 가지 아이디어와 방법들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사실 자신을 마케팅하는 것이 약간은 쑥스럽고, 어려운 일이잖아요. 그런데 이 책에는 자신을 우아하고 품위있게 마케팅하는 비법이 적혀 있습니다. 궁금하시죠?

꿈에 대해서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되는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그림을 잘 그리지 못해서 조금은 망설였는데, 그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였더라고요.

자신의 성장을 기대하는 모든 사람들이 한번쯤은 꿈지도를 그려보면 좋을 것 같아요. 내가 몰랐던 나 자신에 대해서도 알게 되고, 그림을 그리면서 나의 꿈이 반드시 이루어질거라는 희망과 확신을 갖게 됩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