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2001 스페이스 오디세이

[eBook] 2001 스페이스 오디세이

아서 C. 클라크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SF소설계의 삼대 거장인 아서 C 클라크의 대표작이라고 할수 있다.
사실 아이작 아시모프가 스토리텔링에 능한 과학자였고, 로버트 하인리히는 미국적, 제국주의적인 시각이 강한 모험담 위주의 작품을 썼다면 아서 C 클라크는 과학적인 사실에 가까운 공상과학소설을 쓰는 작가였다.
이 책은 스탠리 큐브릭 감독의 동명의 영화로도 유명한데 (소설보다는 영화가 먼저 나왔다), 실제로 영화를 염두해두고 대본을 쓴것이라는 얘기는 이번에 처음 알았다. 책 소개 글에는 작가 자신이 영화대본과 과학소설을 같이 집필하면서 어려웠던 점... 작가의 상상력에서 펼쳐졌던 장면들이 실제로 나사 우주시대를 열면서 실현되었던 순간들에 대한 작가의 자부심이 책 소개글에 자세히 소개되어 있다.

사실 영화를 염두해두고 쓴 소설이라고 해서 책이 가볍고 잘 읽힐 거라고 생각했는데, 의외로 과학적 사실위주의 딱딱한 서술이 많아서 놀랐다. 공상과학소설이라기 보다는 영화에 대한 이론적인 배경을 설명한 "과학 해설서" 느낌이 강했다.

요즘 나온 책에 비유하자면 킵 손이 쓴 <인터스텔라를 위한 과학> (킵손은 이 영화에서 과학적 사실에 대한 자문을 구한 과학자이다)에서 보면 인터스텔라를 어떻게 만들었냐에 대한 내용에 더하여 영화에서 구현된 장면과 실제 과학에서 얼마나 실현가능한지에 대해서 자세한 설명이 나온다. 이 책도 추천하는 책이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