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바이러스 X

[도서] 바이러스 X

김진명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바이러스 X

김진명 / 이타북스

 

Covid-19 이후, 사태의 급박성에도 불구하고 인류가 바이러스에 대항하는 방법은 안타깝기도 하다. 유일하게 치료약이나 백신으로 대처하는 방법이외에는 대처방법이 없고 바이러스는 최상의 속도로 변이하며 발전하고 있다.

 

김진명 작가의 소설 바이러스X는 빛의 속도로 진화해 나가는 바이러스를 인류가 인식의 전환만 이룬다면 바이러스와의 전쟁에서 승리를 예견할수 있다는 결코 근자감이 아닌 자신감을 확고하게 보여준다. 바이러스가 발생하는 곳은 청결하지 못한 환경에 노출된 지역에서 집중적으로 발생하고 있으며 이는 순식간에 전 인류에게 빠르게 전파되기도 한다. 열악한 지역환경을 외면하기보다 약자와 함께 인류가 동행하기만을 작가는 간곡히 당부한다.

 

연수는 미국에서 온 이정한이라는 사람에게 코비드가 3만 바이트짜리 용량의 usb이며 반도체로 읽어내 정복할 수 있다는 황당한 논리를 전달 받는다. 반도체로 바이러스를 잡는다! 연수는 이 황당한 논리를 친한 대학 선배에게 의논하고 그 선배의 제안으로 세계 최고 권위의 의학저널 《NEJM》에 이 내용을 에세이형식으로 투고해 게재되는 쾌거를 이룬다.

 

순식간에 연수는 의학계의 샛별로 떠오르고 각종 학회 초청의 참여로 바쁜 나날을 보낸다. 특히 인도인들의 반응이 집중되어 델리대학 마한두라 박사로부터 연수는 긴밀히 usb를 전달받는다. 혼자서는 해결하기 힘든 부분이라 '정치없는 의사회'를 이끌어 가는 스미드클라인 박사에게 usb안의 기밀을 확인시켜준다. 다음 날 출국장에서 연수는 FBI에게 연행 되어지고 스미드클라인 박사에게 연락해보지만 전화를 받지 않는다. 연수는 초특급 산업 스파이로 몰리게 되고...

 

 

바이러스 X를 찾아내기 위한 의학계의 끊임없는 노력과 가깝게 그 일을 경험한 다양한 사람들의 조력이 있었고 누군가의 희생과 노력으로 바이러스를 발견하고 치유방법과 원인을 알아낸다면 또 다른 누군가는 행복해 진다는 것이 연구의 원동력이 되었다는 것이다.

 

김진명 작가는 이 책을 쓰기 위해 얼마나 많은 정보와 지식을 섭렵했을지 관심을 가지지 않는다면 상상조차도 할 수 없는 주제를 토대로 소설을 쓴 느낌이다. 쉴틈없는 가독력과 위기.갈등의 고비들이 놀랄만치 흡입력있게 독자들을 이끌어 나갔고 왠지 이 소설이 드라마나 영화화 될 것 같다는 생각을 읽는 내내 놓지 못하고 재미있게 읽어냈다.

 

♥이타북스 이벤트 선물도서입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