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출처] m.blog.yes24.com/document/7436870

2013년 4분기 두 번째 <가조> 리뷰도서

[빵 터지는 빵집]

빵 터지는 빵집 

  저자 : 원유순

  출판사 : 크레용하우스

  기간 : ~ 11월 1일(금)

  인원 : 15명

 

주엽이네 박s 베이커리가 위험해요!

빵을 만드는 제빵사인 아버지를 든 주엽이네 빵가게 박s 베이커리 맞은편에 유면 프랜차이즈 빵집이 생겼습니다. 아빠의 가게에 오던 단골 손님들까지 모드 프로방스로 몰려가 버렸습니다. 빵이 안팔린다면 주엽이는 빵집 문을 닫고 이사를 가야할 지도 모른다. 주엽이의 친구인 오규, 두표는 주엽이가 이사를 가면 삼총사가 해체가 될까봐 걱정입니다. 주엽, 오규, 듀표는 박s 베이커리를 구하기 위해 머리를 맞대고 고민합니다.

동화 속의 이야기이지만 읽다보면 오늘날 유명 프랜차이즈의 모습이 떠오릅니다. 정해져 있는 레시피대로 공장에서 찍어내듯 만드는 프랜차이즈 빵집들은 맛을 내기 위해 첨가물을 더 넣거나 합니다. 주엽이 아빠처럼 좋은 재료로 자부심을 갖고 음식을 만드는 '장인'들은 우리 주변에 아직 있습니다. 이런 분들이 프랜차이즈의 이름에 가려 빛을 내지 못하고 있습니다.

책은 아이들에게 사람이던 물건이던 보이는 것보다 내면과 속이 더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해줍니다. 또한 주엽이 아빠처럼 오랜 시간동안 노력하고 준비한 사람에게는 조금 늦게 들어오더라도 행복이 꼭 찾아 올 것이란 믿음도 심어줍니다.

-------------------------------------------------------

안녕하세요 리벼c 입니다!

가을도 막바지에 이르렀는지, 날씨가 많이 쌀쌀해졌습니다. 이제 곧 다가올 추위에 대비하여 마음 따뜻한 동화책 한 권 소개해 드릴게요 ^^ 이번 주 가조 리뷰 도서는, 건강한 빵을 만드는 동네 빵집을 지키기 위해 고군부투하는 세 아이들의 이야기를 그린『빵 터지는 빵집』입니다. 주엽이 아빠처럼 좋은 재료로 신선한 빵을 만드는 장인들이 거대 프랜차이즈 기업 때문에 더 이상 빵을 만들 수 없다면, 너무나 슬프겠지요. 박’s 베이커리를 구하기 위해 머리를 맞댄 삼총사 주엽, 오규, 두표를 지금부터 함께 만나 볼까요?

 

* 기존 클럽과 운영진 아이디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꼭 블로그 방명록을 이용해 주세요.

* 책의 표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도서의 상세정보와 미리보기를 보실 수 있습니다.
* 책 받으실 주소를 마이페이지의 '기본주소'로 설정해주세요! 방명록에 따로 주소 받지 않습니다. 공지를 읽지 않으셔서 생기는 불이익은 리뷰어클럽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공지: http://blog.yes24.com/document/4597770)

* 리뷰 작성시 아래 문구를 리뷰 맨 마지막에 첨가해 주세요.^^

* 이 리뷰는 예스24 리뷰어클럽을 통해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 리뷰어클럽 블로그, 처음오셨나요?
            http://blog.yes24.com/document/6971407
            ---> 이곳을 읽어주세요 ^^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