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하버드 새벽 4시 반 (리커버 에디션)

[도서] 하버드 새벽 4시 반 (리커버 에디션)

웨이슈잉 저/이정은 역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4점

인생이 여행이라면 생각은 지도다. 지도가 없다면 어디에도 갈 수 없다. 노력하기에 앞서 내가 무엇을 하고 싶은지 명확히 깨달아야 한다. 남들보다 더 빨리, 더 열심히 노력해야 성공의 열매를 맛볼수 있다. 하버드는 지금까지 여덟 명의 미국 대통령과 수많은 노벨상 수상자와 퓰리처상 수상자, 수백 곳의 글로벌 기업 CEO를 배출하였다. 가히 이 학교에 영향력은 한 국가를 넘어 전 세계를 움직이기에 충분하다.

 

 "인생은 여가 시간에 달려있다" 하버드 출신들은 이런 말을 입버릇처럼 한다. 하버드 학생들에겐 낮과 밤이 따로 없다. 그들은 시간을 가리지 않고 학구열을 불태운다. 이른 새벽이나 깊은 밤에도 하버드 캠퍼스는 언제나 환한 불이 켜져 있다. 이들에게 하버드란 잠들지 않는 도시와 같다.

"졸업 후 시간과 장소에 상관없이 능력을 발휘하여 인정받고 싶다면 하버드에 있는 동안에는 일광욕을 하러 갈 시간이 있어서는 안 된다!" 성공하고 싶은가? 그럼 당장 공부하라. 얼마든지 자기 자신을 뛰어넘을 수 있다. 바로 노력이라는 정직함으로 말이다. 성공은 결코 게으른 자의 문을 두드리지 않는다. 지금 잠자며 흘리는 침이 내일은 고통의 눈물이 되리라. 시간은 언제나 우리를 빠르게 스쳐 지나간다. 봄이가면, 가을이 오고 계절은 끊임없이 돌고 돈다. 지금 당장 행동하지 않으면 아름다운 젊은 시절은 두 번 다시 오지 않을 것이다.

 

기후변화, 코로나19, 경기침체로 인해 힘들어 여러가지 상황을 탓하고 불만족하며 미래를 걱정하기보다 무엇이든 할수있다고 행동하게 만드는 책인거 같다. 이책은 매일매일 잠들지 않는 치열한 하루를 보내기에 충분하다. 여러 사람들이 읽고 함께 이겨냈으면 하는 마음으로 추천해본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