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잠자는 숲속의 공주

[도서] 잠자는 숲속의 공주

안나 밀버른 편/제임스 마운트포드 그림

내용 평점 4점

구성 평점 4점

 

공주들에 푹 빠져있는 6살 여아. 공룡을 그리 좋아하던 아이가 이제는 공주에 푹빠져있다. 아이가 공주주 이야기를 좋아할까 걱정한 때가 있었다. 우리세대의 공주들은 다들 수동적이었기에 성역할이 고정화되는 것은 아닐까 하는 염려 때문이었다. 하지만 다행히 요즘 아이가 보는 애니메이션을 보면 각자의 능력으로 문제늘 적극적으로 마주하는 공주들이 많이 등장한다. 그래서인지 아이도 <잠자는 숲속의 공주>가 자고 있다 뽀뽀했다고 결혼하는 설정은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 이해가 안된다고.

어스본코리아의 <잠자는 숲속의 공주>는 원래 스토리를 기본으로 하고 있다. 즉 마녀의 저주에 걸려 잠이 들고 왕자의 키스로 깨어나 결혼하는 이야기이다. 그럼에도 구매핬던 이유는 '환상'적이여서 였다. 페이퍼레이스를 연상시키는 멋진 컷팅에 반해서 구매했다. 아이도 아 예뻐를 외쳤다. 책을 펼치는 순간 섬세하고 아름다운 입체 그림에 감탄이 나온다. 단순한 책이라기보단 수집품 느낌으로도 괜찮은 책이다.

그러다 지난주에 아이스발레 <잠자는 숲속의 공주>를 보고와서 꺼내들더니 이 장면에서 누가 어떻게 했고 이 장면은 무대에서도 비슷했어라며 공연 후기를 책으로 풀어내는 아이. 아이가 보기엔 지루하진 않았을까 싶었는데 나름 재미있게 본 것 같아 안심이 되었다. 그리고 이런식으로 후기를 듣는 것도 좋구나 느꼈다. 아이에게 무슨 장면이 좋았어? 뭐가 좋았어? 어땠어? 물으면 귀찮아하는데 이리 이야기를 나누니 아이의 생각을 들을 수 있어 의미있었다.

책 리뷰에서 공연 후기로 빠지긴 했지만...공주와 예쁜 것을 좋아하는 아이라면 이 책에 빠져들 것 같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6

댓글쓰기
  • 파워블로그 산바람

    아이와 함께하는 소중한 시간의 기록 잘 보고 갑니다.

    2019.08.13 20:38 댓글쓰기
    • 파워블로그 박공주

      감사합니다. 이리 기록 안하면 잊겠죠? ㅎ

      2019.08.14 19:09
  • 파워블로그 march

    뽀뽀했다고 결혼하는 설정을 어릴 때는 이상하다 생각지 않았는데,
    요즘 아이들은 생각하는 것이 참 다르네요. ^^ 멋진 따님인데요.

    2019.08.14 10:45 댓글쓰기
    • 파워블로그 박공주

      ㅋㅋㅋ 저도 당연한 줄 알았는데 요즘 아이들은 또 다른가봐여

      2019.08.14 19:10
  • 스타블로거 추억책방

    입체 명작 동화라 아이가 좋아하겠어요. 책 표지부터 남다른데요. 아이와 함께 이야기 나누며 좋은 추억 계속 쌓고 계시네요.^^

    2019.08.15 13:43 댓글쓰기
    • 파워블로그 박공주

      팝업까지는 아닌데 그래도 멋스럽다고 할까 신비한 분위기가 있는 책이였어요. 아이하고도 시간을 함께하면 할 수록 정이 더드는 느낌이네요. ^^

      2019.08.19 14:18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