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출처] m.blog.yes24.com/document/13219201

초등 노트 필기의 기술

서휘경,이주영,이윤희,좌승협 공저
멀리깊이 | 2020년 10월


신청 기간 : 111일 까지

모집 인원 : 5

발표 : 112

신청 방법 : 댓글로 신청해주세요!

* 신청 전 도서를 받아 보실  기본주소를 꼭 확인해주세요.


엄마 속은 뒤집어지고 아이 속은 타들어가는 온라인 수업의 유일한 탈출구!

‘초등교사들의 학습 선생님’ 참쌤스쿨 군단이 만든 자기 주도 노트 학습법!


『초등 노트 필기의 기술』는 코로나 19로 인해 온라인 수업이 장기화되면서 급격하게 떨어지고 있는 우리 아이들의 학업 능력과 수업 집중도를 높이기 위해 출간되었다. 실제 책을 집필한 저자 네 명은 모두 일선에서 아이를 가르치고 있는 초등 교사로, 비단 온라인 수업 환경이 아니더라도 핸드폰 문자에 익숙해져 ‘필기할 줄 모르는 아이’가 되어버린 우리 아이들을 염려하는 마음에서 이 책을 집필했다. 큰돈 들이지 않고 학원 더 보낼 걱정 없이, 평생 공부 습관을 결정하는 최적의 노트 필기 방법을 알려준다. 교과서와 노트 한 권이면 학교 수업 걱정 끝! 지기 주도 학습을 완성하는 필기 바이블이다.


‘한 장짜리 완벽한 노트’를 만드는 필기력이

우리 아이 평생 성적을 결정합니다!

빠르게 변한 교실 환경을 100% 반영한 자기 주도 노트 학습

초등 교사가 직접 만들어 더 친절한 필기 바이블


경기도에서 초등 5, 6학년 자녀를 키우고 있는 직장맘 손 씨는 최근 아이의 e학습터에 들어갔다가 큰 충격을 받았다. 반 평균 수업참여도가 64%밖에 되지 않았던 것이다. ‘아니, 10명 중 4명이 아예 수업을 안 듣는단 말이야?’ 깜짝 놀란 손 씨는 6학년 아이의 e학습터에도 들어가보았다. 중학교 입학을 코앞에 두고 있는 6학년 아이들의 수업참여도가 82%에 그쳤다. ‘로그인 자체를 안 하는 아이들이 이 정도인데, 우리 아이가 수업은 제대로 받고 있는 것일까?’ 손 씨는 걱정에 휩싸였다. 교사들의 고민도 만만치 않다. 최근 회원 11만의 예비 교사 카페에 염려 섞인 게시글이 올라왔다. 초등 고학년 담임을 맡은 신규 교사라고 소개한 작성자는, ‘아이들이 과제를 하지 않아서 전화하면 받지를 않고 문자에도 답이 없어 걱정’이라며 ‘줌 수업에 늦거나 안 들어오는 아이들을 어떻게 지도해야 할지’ 고민을 토로했다.


『초등 노트 필기의 기술: 온라인 수업에서 자기 주도 학습까지』(멀리깊이 刊, 2020)는 코로나 19로 인해 온라인 수업이 장기화되면서 급격하게 떨어지고 있는 우리 아이들의 학업 능력과 수업 집중도를 높이기 위해 출간되었다. 실제 책을 집필한 저자 네 명은 모두 일선에서 아이를 가르치고 있는 초등 교사로, 비단 온라인 수업 환경이 아니더라도 핸드폰 문자에 익숙해져 ‘필기할 줄 모르는 아이’가 되어버린 우리 아이들을 염려하는 마음에서 이 책을 집필했다. 책의 머리말을 작성한 좌승협 저자는, “오랜 교사 생활을 통해 경험적으로 알게 된 사실 한 가지는 ‘공부 잘하는 아이는 반드시 필기 잘하는 아이들’이라는 것”이라며, “한 시간 동안 들은 내용을 한 장짜리 노트로 정리할 수 있느냐가 우등생의 관건”이라고 말한다.


앞으로 온라인을 활용한 교육 영역은 점점 확대될 수밖에 없다는데, 멍하니 모니터 화면을 바라보는 자녀들을 볼 때마다 학부모들은 속이 터질 것이다. 그러나 한 장짜리 완벽한 노트를 만들 수 있는 아이라면, 수업 환경은 중요하지 않다. 오히려 이 위기가 평생의 탁월한 공부 습관을 들이는 절호의 기회가 될 수 있다. 『초등 노트 필기의 기술』을 통해 한 장짜리 완벽한 노트를 만드는 방법을 가르치자. 혼자서도 잘하는 아이, 집중하는 아이로 자라는 초석이 될 것이다.


* 서평단 여러분께

* 리뷰를 쓰신 뒤 함께 쓰는 블로그 ‘리뷰 썼어요! 게시판에 글을 남겨주세요.  

* 리뷰에 아래 문구를 꼭 넣어주세요.

YES24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1

댓글쓰기
  • 파워블로그 산바람

    당첨 응원합니다.

    2020.10.27 19:43 댓글쓰기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