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출처] m.blog.yes24.com/document/13364872

우리가 행복하게 공부할 수 있다면 (상)

김찬영 저
대영에듀 | 2020년 12월


신청 기간 : 1129일 까지

모집 인원 : 5

발표 : 1130

신청 방법 : 댓글로 신청해주세요!

* 신청 전 도서를 받아 보실  기본주소를 꼭 확인해주세요.


“행복해지면 공부는 저절로 된다!”


공부에 지친 청소년들에게 전하는

따뜻한 위로와 용기의 메시지


요즘처럼 청소년들이 공부하기 좋은 시대는 없었던 같다. 수능 기출문제는 무려 15년 이상의 분량이 쌓여있고, 좋은 기본서와 문제집도 많다. 인터넷 강의 사이트에는 월평균 몇만 원으로 전 과목을 무제한 수강할 수 있는 ‘프리패스’ 시스템이 도입되어서 이제 누구나 명강사들의 강의를 마음껏 볼 수 있다. 이것도 모자라서 명문대생들이 쓴 공부법 책도 넘치고, 최근에는 유튜브를 통해 그들이 하나부터 열까지 일일이 자신의 노하우를 설명해주고 있을 정도다. 누구나 공부를 잘할 수 있는 시대, 누구나 공부를 편하게 할 수 있는 시대가 찾아온 것이다.


그런데 흥미로운 사실이 한 가지 있다. 이처럼 공부하기 좋은 시대에도 공부를 잘하는 학생들은 극소수에 불과하다. 그래서 의문이 들 수밖에 없었다. 누구나 공부를 잘할 수 있는 시대인데 왜 대부분의 학생들은 공부를 잘하지 못하는 것일까? 누구나 공부를 편하게 할 수 있는 시대인데 왜 학생들은 여전히 공부하는 것을 힘들어할까? 서울대 합격 후, 오랫동안 청소년들의 멘토로 활동했던 저자는 수많은 후배들을 만나고 상담하면서 그 이유가 바로 행복하지 않아서였다는 것을 깨달았다. 우울한 상태였던 후배들은 모두 공부에 집중하기 어려워했고, 책상 앞에 앉는 것조차 싫다고 말했다. 공부가 잘되려면 마음이 편안하고 행복해야 되는데 그렇지 않은 상태에서 공부했기 때문이다. 그래서 안타까운 마음이 들었다. 행복해야 잘할 수 있는 공부를 행복하지 않은 아이들에게 잘하라고 계속 강요하는 것은 너무 잔인한 일이 아닐까?


『우리가 행복하게 공부할 수 있다면』 시리즈는 바로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탄생했다. 이 책을 통해 저자는 청소년 시절에 행복하게 공부하면서도 무려 185점을 올리고 서울대에 합격한 자신의 비결을 소개할 뿐만 아니라 후배들에게 행복도 전해주고자 한다. 그래서 『우리가 행복하게 공부할 수 있다면』 상권에서는 먼저 공부하느라 잠을 줄이며 고통받는 후배들을 위해 잠에 대한 놀라온 이야기를 들려준다. 이어서 꼭 알아야 하는 핵심 공부법과 함께 공부하면서 지치고 힘들 때는 어떻게 극복해야 하는지, 그 방법을 소개한다. 그리고 다음으로는 아이들의 행복을 위해 부모님이 보셔야 할 내용을 다룬다. 마지막으로 두 개의 자존감 파트에서는 자신을 존중하고 사랑하는 방법을 배울 뿐만 아니라 공부의 목적이 최고보다 최선에 있다는 진리를 깨닫게 될 것이다.


* 서평단 여러분께

* 리뷰를 쓰신 뒤 함께 쓰는 블로그 ‘리뷰 썼어요! 게시판에 글을 남겨주세요.  

* 리뷰에 아래 문구를 꼭 넣어주세요.

YES24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1

댓글쓰기
  • 파워블로그 산바람

    당첨 응원합니다.

    2020.11.25 18:19 댓글쓰기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