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2012 시험에 강한 시사상식 8월호

[도서] 2012 시험에 강한 시사상식 8월호

에듀윌 교육출판연구소 편저

내용 평점 3점

구성 평점 3점

지난달에 이 잡지를 처음 접했을 때는 언론사 및 공기업을 준비하는 취업준비생들뿐만이 아니라 여러 시사,상식을 알고 싶은 독자에게 매우 유익하다고 생각했었다. 7월호를 계기로 이 잡지의 애독자가 될 것 같았던 나는 8월호를 읽고 실망하지 않을 수가 없었다.

 

요즘 세계적인 이슈인 그리스와 스페인을 비롯한 유럽의 경제위기가 지난 달 중요한 이슈로 다루어졌다면 이번 달 또한 그러했고 이 외에 한.일 군사협정에 대해서 중요하게 다루었다. 한 가지 정말 의문스러운 것은 8월호 잡지임에도 불구하고 7월의 이슈보다는 6월의 이슈가 훨씬 더 많다는 점이다. 또 취업뉴스 섹션은 지난 달과 같은 뉴스가 나왔다. 도대체 잡지를 어떻게 만드는건지 모르겠다. 콘텐츠의 정확성 또한 의심스럽다. 예를 들어서 BRICS의 경우는 얼마전까지만 해도 S가 소문자s 였었지만 남아공이 합류한 이후 공식적으로 대문자s를 쓰고 있다. 그러나 이 잡지에서는 여전히 BRICs라고 소개해주고 있다. 당혹스러울뿐이다.

 

지난 달에는 처음 접했기에 전혀 보이지 않던 흠들이 한꺼번에 보이기 시작했다. 시사,상식 책은 시중에 참으로 많다. 사람들이 이런 수험서들보다 잡지를 보는 이유는 좀 더 최근의 시사에 대해서 정확히 알고 싶기 때문이다. 그렇지만 이 잡지는 대충 신문에서 본 후 시험에 나올 법한 내용만 추린 후에 용어해설만 붙여놓았을 뿐이다.

 

역시 시사,상식을 정확하고 깊고 통찰력 있게 알기 위해서는 신문이 최고인 듯 하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