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영어 낱말 퍼즐 시즌 2

[도서] 영어 낱말 퍼즐 시즌 2

짱아찌 저/아자 그림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그림으로 푸는) 영어 낱말 퍼즐 시즌 2
짱아찌 지음
아자 그림
단한권의책
2022년 7월 29일
108쪽
8,900원
분류 - 건강 취미 (퍼즐/ 스토쿠/ 기타)

큰아이와 함께한 엄마표 영어가 벌써 4년차이다. sns속 아이들은 어찌나 그렇게 잘 하는지...마치 이중언어를, 혹은 다중언어를 위해 태어난 아이들 같았다. 모든 걸 다 완벽하게 하고 있는 듯한 느낌. 나도 그런 아이들처럼 하지 못하면서 큰 아이를 채근하기도 했다. 그러면 그럴 수록 아이와의 사이만 나빠질 뿐, 아이의 영어공부에는 전혀 도움이 되질 않았다.
엄마표 영어 선배맘들의 책도 보고, 육아서도 보면서 그런 내가 잘못 되었다는 것을 알고 고치기 시작했다. 이런저런 시행착오를 지나오며 지금은 우리만의 속도로 가고 있는 중이다. 우리의 엄마표 영어는 영어 노출이다. 영어로 된 애니메이션을 보고 영어책을 보고, 한글책은 더 많이 보고 하는 것이 우리만의 엄마표영어의 실체다.
그래서 우리는 엄마표 영어를 하면서 철자 암기하는 것은 하지 않았다. 한 학년씩 올라갈 수록 또 조급한 마음이 생기려 든다.
그런 중에 재미있는 책을 만날 수 있었다.

그 책은 바로 <그림으로 푸는 영어 낱말 퍼즐 시즌 2>라는 책이다. 이 책은 십자낱말풀기 책으로 그림과 함께 빈칸이 주어져 있다. 그림을 보고 단어를 유추해서 빈칸을 채워나가는 워크북이다. 흑백의 그림에 컬러풀하지 않아 아이가 재미없어하면 어쩌나 싶었는데, 아이는 공부라는 생각을 하지 않고 쉬엄쉬엄 머리식히는 영어게임 정도로 인식하는 듯했다. 재미있다고 너무 많이 하려 해서 뜯어말릴 정도였으니 말이다. 모르는 단어는 답지를 보고 찾기도 하고, 아는 단어는 배웠던 파닉스에 맞추어 떠듬떠듬 적기도 하면서 즐겁게 영어 학습을 할 수 있었다.
이 책은 총 40가지의 주제로 구성되어 있어 게임 같은 문제풀이와 함께 여러가지 영역의 영어 단어를 접할 수 있다.

아직 3학년이고 영어단어를 암기하지 않아도 되는 시기라 생각해서 철자 암기는 급하지 않았다. 하지만 이런 식으로 재미있게 노출해준다면 아이도 재미있고, 영어 실력도 늘어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 같다. 자연스러운 노출이 엄마표 영어의 핵심이니까, 잘 염두에 두고 아이에게 권해주어야겠다는 생각이 더 드는 요즘이다.
아이가 이 채을 다 풀고나면 시즌 1책도 찾아봐야겠다.

엄마표 영어는 최소 10년은 생각하고 행하라고 한다. 무턱대고 노출하고 있었는데, 노출에도 여러 방법이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된 것 같다. 나도 아이도 지치지 않기 위해 이것저것 좋은 책들을 많이 활용해야겠다는 다짐을 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