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idam보이스레코더]PRO9(2G)연속55시간녹음/PCM3D입체 녹음기/고성능녹음마이크탑재/비밀녹음/MP3

[문구/GIFT] [idam보이스레코더]PRO9(2G)연속55시간녹음/PCM3D입체 녹음기/고성능녹음마이크탑재/비밀녹음/MP3

녹음기

내용 평점 4점

구성 평점 4점

우선은 제품을 뜯기 전 상태는 아주 좋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겉으로 본 제품의 모양새도 멋진 디자인이 눈에 확 들어오더군요. 우선 제품을 뜯기 위해 옆면에 테이프를 칼로 살짝 베어서 뜯어서 본체와 상자 안의 부품들을 늘어놓아보았습니다. 박스는 회색과 검은 색(Black), 본체와 이어폰, 모두 Black이었습니다. 그리고 간단한(정말 간단한 매뉴얼)  설명서가 첨부되어 있었습니다. 정말 간단한 설명서라서 조금 당황스러웠습니다.


설명서에 쓰인 대로 녹음도 해보았습니다.  녹음을 하고 들어보았습니다. 상태는 좋았습니다. 하지만 역시나 어렵더군요. 제품에서 말하는 대로 삭제도 해보았습니다. 처음에는 잘 몰랐는데 몇 번 해보니까 삭제도 잘 수행이 되더군요.

라디오도 들어보았습니다. 라디오 기능이 있었는지는 몰랐는데 이 점은 덤으로 얻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라디오 음질도 나름 괜찮았습니다.

뒤이어 Mind Training 기능도 들어봤습니다. 세 개의 파일로 구성되어 있다는 것을 알았고 세 개의 파일을 실행해 들어봤습니다. 약간의 잡음이 끼어 있는 것 같습니다. 이어폰으로 들었을 때 잡음이 들리는군요. 이어폰을 빼고 들어봤는데요. 잡음이 덜 들리는군요. 내 귀가 이상한가? 이 부분은 조금 더 들어봐야 정확한 것을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Pause 상태일 때와 Go on 상태일 때를 알 수 있었습니다. LED불빛이 노란색일 때는 진행 상태, Pause 상태일 때는 붉은색에 가까운 분홍색 불빛으로 알 수 있도록 한 부분은 세세한 부분까지 신경을 쓴 제품이구나 싶더군요.

이렇게 사용한 이후에 배터리를 빼고 넣고를 다시 또 해보았습니다. 처음에는 몰랐는데 배터리를 넣고 빼는 작업도 쉽더군요. 휴대폰같은 배터리가 아닌 AAA형 알카라인 건전지라서 두 개가 들어가는 것 외에는 휴대폰 배터리 넣는 것과 비슷하여 불편하지 않았습니다. 표시대로만 넣으면 되는 것이라 쉬웠습니다. + , - 표시대로 넣으면 되었습니다.

이렇게 사용방법을 다 마치고 디자인을 다시 훑어보았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던 mp3보다는 약간 크기가 크지만 손 안에 쏙 들어오는 것이 마음에 들었고, 무게가 전혀 무겁지 않아서 사용하기에 편리하겠구나 싶더군요. 디자인이 마음에 들어서 구입을 결정했는데 실제 디자인도 마음에 들더군요. 그나저나 이어마이크는 매뉴얼에 있던데 이 녀석은 제품에는 ‘별매’로 되어 있더군요. 뭐 하는 녀석인지 전혀 감을 잡지 못하고 있습니다. 마이크 종류가 두 개가 있던데 말이지요.  이어 마이크는 핸드폰 통화시 사용한다는 것을 금방 알아내었다. 뭐... 나에게는 필요가 없을 것 같기는 하다.


매뉴얼에 설명이 덜 되어 있어서 몇 가지 설정에 어려움이 있다는 것 외에는 다른 설정 문제는 모두 해결이 되었습니다만. 아직은 더 사용해 봐야 제품의 좋은 점과 안 좋은 점을 잘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직은 초보단계에서의 사용단계이다 보니 조금은 사용 리뷰가 미흡하기만 하네요. 조금 더 매뉴얼을 읽어보면서 더 깊은 사용을 해볼까 합니다.


라디오 부분을 말씀드리자면 이어폰 모드로는 깨끗하게 들립니다.
하지만,
스피커 모드로 들었을 때는 잡음이 심합니다. 그것도 이어폰을 꽂고 들으면 잡음이 없어지지만
이어폰을 제거하고 들을라치면 잡음이 심해서 도저히 들을 수가 없네요.

또 한가지는 이상한 점이 있습니다.
전원 Off하는 문제인데요.
Stop/Del 키를 눌렀을 때 꺼질 때가 있습니다. 이런 점은 좋지 않은 것 같네요.

아쉬운 점은 사은품이 없다는 것이었습니다. 이 상품을 고를 때에는 분명히 사은품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었는데 말이지요. 없더군요. 음! 많~~이 아쉬웠어요. 무슨 이유가 있었을 거라고 생각했습니다. 중요한 것은 제품이었는데요. 제품 자체는 마음에 들었습니다. 디자인부터 해서 사용해 본 기능까지는 마음에 쏙 들었습니다. 사은품은 중요한 것은 아니네요.


PS :  사은품이 왔네요. 다른 것으로 바뀌어서. 저는 안 온 것으로 알았는데 생각해 보니 그 종이들이 사은품이었네요. 그렇게 지금은 생각이 드네요. 미리 언질을 주었더라면 좋았을 텐데. 이런 것들이 아쉽네요. PS2. 덮어쓰기 기능이 안 됩니다. PS3. 비밀녹음이 안 됩니다. 아직까지는 제품이 좋지 않다는 느낌입니다.  PS4. STOP 버튼을 누르면 수시로 꺼집니다. 별로 좋지는 않는 제품이네요.                                            신기한 것은 사용하면 사용할 수록 좋지 않다는 느낌이 든다는 것입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