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출처] m.blog.yes24.com/document/7684628

 

 

나는

생각이

너무

많아

 

넘치는 생각 때문에

삶이 피곤한 사람들을 위한 심리 처방

 

크리스텔 프티콜렝 지음 / 이세진 옮김 /

280/ 14,800원  (5월 20일 출간 예정)

 

 

 

왜 이렇게 생각이 많고 예민할까? 내 머릿속엔 대체 뭐가 들었지?

넘치는 생각 때문에 삶이 피곤한 사람들을 위한 심리 처방

 

 

생각이 너무 많아서 병이라고 하소연하는 당신. 머리는 쉬지 않고 돌아가고 당신의 마음은 잠깐의 짬도 허락하지 않는다. 순간순간 드는 의심과 의문, 예민한 감각, 사소한 것도 그냥 지나치지 못하는 이 성미가 지긋지긋하다. 잠시라도 생각을 멈출 순 없을까?

 

사실 당신이 진짜 괴로운 이유는 따로 있다. 설명할 순 없지만 남들과 조금 다르다는 느낌, 당신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는 세상에 늘 상처 받는 기분, 종종 혼자만 뚝 떨어져 나온 듯한 기분까지.

 

남들보다 더 많은 것을 보는 눈, 남들에겐 괜찮다는데 소음처럼 듣는 귀, 소름이 돋을 정도로 생생한 촉감넘치는 감수성과 자신도 모르게 발휘되는 남다른 통찰력까지.

당신은 그냥 예민한 것도 남들보다 소심한 것도 아니다. 당신은 조금 특별하다

 

세상의 15퍼센트에 속하는 당신은 85퍼센트의 보통 사람들 속에서 다르기 때문에 외롭다.

예민하다’ ‘생각이 많다는 비판에 마음은 자꾸 무너지고 자주 우울하다.

이 모든 것은 당신이 그들과 같아지려고 하기 때문이다.

당신 모습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면서, 당신에게 딱 맞는 최상의 솔루션을 만나 보자.

 

아무도 알려 주지 않았던 당신의 별난 머릿속 사정,

심리 치료사 크리스텔 프티콜랭이 20여 년간의 임상 경험을 통해 시원하게 긁어 준다!

 

 

본문 맛보기

꼬리에 꼬리를 물고 뻗어 나가는 생각넘치는 생각 때문에 피곤해!”

골칫덩이로만 생각했던 당신의 머리는 사실 뛰어난 슈퍼 브레인!

 

이리저리 뻗어 나가는 생각은 해결책을 찾을 때 특히 효과적이다. 아이디어를 하나하나 직선적으로 늘어놓는 순차적 사고방식과 달리 다각적 사고방식은 동시에 여러 방향을 탐색한다. 이런 사고는 무의식적으로 자연스럽게 이루어지고 그 속도가 매우 빨라서 생각 없이 바로 답이 나온 것처럼 보일 정도다. 천재적 직관이나 신속한 의사 결정은 이런 식으로 나온다. _ 왜 그런 걸까?: 당신이 유난히 생각이 많은 이유

 

내가 생각이 많아서 탈이라고? 세상은 왜 나를 이해하지 못할까?”

더 이상 고민하지 마라. 당신은 오리 새끼들 틈에 끼어 있는 어린 백조다!

 

오리 떼 속에서 어린 백조는 내 목은 왜 이렇게 길고 몸집은 클까, 왜 꽥꽥 소리가 안 나올까.’ 자책한다. 백조는 오리들에게 맞추려고 일부러 목을 구부리고 날개를 움츠린 채 구석에서 입을 꾹 다문다. 그래 봤자 튀기는 마찬가지요, 못난 오리로밖에 보이지 않을 텐데 말이다. 어딘가 모르게 익숙한 상황이지 않나? 그렇다. 여러분이 바로 이 백조와 같은 처지다. _ 세상 사람은 둘로 나뉜다 : 생각이 많은 사람 vs. 보통 사람

 

나와 다른 사람들 속에서 상처 받지 않고 살아갈 수 있을까?”

 

생각이 많은 머리는 독이 든 선물이다. 독이 들었어도 선물은 선물이다. 이 점을 일단 인정하고 받아들이는 것만으로 행복하게 살 수 있다. 그렇다. 여러분은 번득이는 남다른 두뇌를 가졌다. 그러니 축배를 들자! , 물론 예민해도 술은 받는 체질이라면 말이다. _ 생각이 많은 사람들의 생존 전략: ‘유별난사람에서 특별한사람으로

 

저자 : 크리스텔 프티콜렝

신경언어학, 에릭슨 최면요법, 교류분석 등을 공부하고 심리치료사 및 작가로 활동하고 있다. 인간관계에 특히 관심을 갖고 15년 이상 모든 종류의 인간관계에서 나타나는 심리적 조종을 다루어왔으며 실제적이면서도 이해하기 쉬운 저서들로 대중에게 널리 알려져 있다. 지은 책으로 나는 생각이 너무 많아Je pense trop』 『교육을 위한 이해와 소통』 『승리의 시나리오를 써라』 『귀 기울이는 법을 배우라』 『굿바이 심리 조종자등이 있으며, 최근 심리 조종자의 아이들을 출간하기도 했다. 프랑스 국영방송 및 지역 방송에 출연하고 여러 매체에 칼럼을 쓰는 등 활발한 활동을 통해 독자와 청중 들을 만나고 있다.

 

----------

 

나는 생각이 너무 많아서평단 모집

인원 : 5

기간 : ~521()

발표 : 522()

 

신청 방법 :

1. 이 포스트를 스크랩하세요.

2. 스크랩한 주소(블로그 주소가 아닌 스크랩 상세 주소)를 이 포스트 아래 적어주세요.

 

 

주의사항

돈은 어떻게 자라는가』 『어니스트 티의 기적서평단 당첨자들은 2순위, 기존 서평단 중 서평을 작성하지 않은 분은 추첨에서 제외됩니다.

 

서평단 약속 : 201465일까지 서평 작성 후 해당 도서 리뷰 발자국 남기기 아래 댓글로 서평 링크줄을 알려주세요.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