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근육이 튼튼한 여자가 되고 싶어

[도서] 근육이 튼튼한 여자가 되고 싶어

이정연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제목 보자마자 아 이건 꼭 읽어보고싶다

생각이 들었던 책이에요 !


<근육이 튼튼한 여자가 되고 싶어>

이정연 지음, 웅진지식하우스


솔직히 그닥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갖고 있지 않지만

맘 속으론 언제나 '운동 해야 돼', '팔 근육 키워야 해', ' 살 빼야 해' 등등 운동과 건강관리에 강박(?)이 있는 편인데요



그래서 요즘 주변 사람들한테

자꾸 산에 가자, 달리기 하러 가자,

운동 배우자 괴롭히고 있습니다ㅠㅠㅋㅋㅋ


근데 같이 잘 안 가줘서 주말이면 혼자 산에도 가고, 이제 골프도 등록해서 배우기 시작했고요! (골프는 운동 별로 안 되지만..)



암튼 이 책은 제목과 표지를 보니

'쭉쭉빵빵녀가 되자'가 아닌

'건강한 사람이 되자'라는이야기를 할 것 같아서 어떤 운동이야기들이 나올지 궁금했어요 :)



표지에 끼워진 띠지가 상당히 큰데

벗겨보면 더 귀여운 그림이 나옵니당 !


저게 그 11자복근이라는 건가요?ㅎㅎ..



저자 이정연님은 한겨례 기자로

원래 글을 쓰는 분이더라구용

그래서 그런지 문장들이 읽기 쉽고 위트도 있답니다!


이정연 기자 페이지 링크도 가져왔어용

▼▼▼

http://www.hani.co.kr/arti/JOURNALIST/439/home01.html



운동이랑 젠더이슈 관련 기사도 많고

다른 재미있는 글들 많이 쓰시는 것 같던데

관심있으신 분들은 한번쯤 들어가서 보셔도 좋을 것 같네요 :)




책 전반적으로 도움되는 얘기들, 공감가는 경험들이 많이 나와서 개인적으로 아주 흥미롭게 읽었는데, 일부 페이지만 소개해보도록 할게요ㅎㅎ


나는 오래오래 재미있게 살고 싶다. 하루 바짝 놀면 며칠은 힘든 나이가 되면서 일상을 건겅하게 유지하지 않고서는 노는 것도 힘들다는 걸 안다. 일상 근육의 힘이 나를 보다 재미있는 삶으로 데려가 주리라는 걸 이제는 안다.

p.40



= 이거 내 맘

ㅋㅋㅋㅋㅋㅋㅋ


노는거 너무 좋아하는데 체력이 안 되는 걸 최근에 느끼고 있답니다..^^ 아직 놀 날이 많이 남았는데 벌써 이래서야 되겠어요? 재미있게 살기 위해 운동 열심히 해야 할 것 같아요. 제가 흥이 심하게 없는 편인데 흥까지 많았으면 큰일났겠다, 생각 자주 한답니다ㅋㅋ



저자는 예쁜 몸보단 건강한 근육질 몸매를 추구하는데

저도 당연히 '몸과 마음의 건강'을 추구하지만

사실 아직까지 '예쁜 몸'을 포기하기는 힘드네요..^^


마르려고 굶으면서 운동하고 그런 건 이제 안 하지만 지금보단 예쁜 몸을 만들 수 있을 것 같거든요..ㅎㅎ



인스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세상 섹시하게 입고 운동하는 사진만 남기는 여자들 이미지는 확실히 아닌 것 같네요ㅋㅋ

그림체 넘 마음에 듭니닷 !!



저자가 제일 구체적으로 소개한 운동이 케틀벨 스윙인데, 사실 그냥 들고 흔들면 되는 줄 알았거든요? 근데 아니더라고요!


주짓수 배우러 다닐 때 도장에 케틀벨 있어어 몇번 해봤는데 아무도 정확한 사용법을 알려주지 않아서 그냥 휙휙 흔들어보고는 '이게 무슨 운동이 된다고...' 라고 생각했던 기억이 났어요. 제가 하던 대로 계속 운동했으면 아마 어깨가 아작났을 것 같은..??ㅎㅎ 조금 하다가 말아서 다행입니당



중간중간 이런 깨알 팁들도 나와있는데요ㅎㅎ


국민체력 100이라는 무료 체력측정 프로그램이 있다고 하니, 본격적으로 운동 시작해보려는 분들은 홈페이지 들어가서 한번 이용해보세용


파주엔 센터가 없어서 의정부로 가야할듯!



이 부분도ㅋㅋㅋ

님.. 혹시 저예요? 라고 묻고 싶을 정도로 공감되던 페이지!


저 운동신경 드럽게 없는데

해보고 싶은 건 엄청 많거든요ㅎㅎㅎ

그래서 깔짝깔짝 쪼금씩 해본 것들이 많아요


헬스장이랑 홈트는 기본이고 요가(+플라잉요가), 서핑, 밸리댄스, 주짓수, 수영, 필라테스, 골프, 배드민턴, 스쿼시, 러닝 어플 등등 몇 가지 아마 더 있을 거예요..... 근데 뭐 하나 꾸준히 하는 게 없었죠ㅋㅋㅋ


잘 맞는 운동 하나 찾아서 이젠 정말 정착하고 싶습니다.. 골프는 오랜만에 다시 시작했으니까 최소 1년은 버텨야짓!! 아참 곧 동료랑 클라이밍센터도 가보기로 했어요;ㅋㅋ



그밖에도 카스CARs라고

관절 가동성 개선 프로그램 속 기술이라는데, 유튜브에 아침 카스라고 치면 영상 보고 따라할 수 있다고 합니다ㅎㅎ꿀팁 얻어가요^^


몸의 근육을 키우는 것만큼 중요한 게 마음의 근육 키우기!




<우아하고 호쾌한 여자 축구> 저자 김혼비님의 추천사로 리뷰 마무리합니다 :)


운동하고 싶은 여자분들은

한번 읽어보세요 유익하고 재미있어요!




http://www.hani.co.kr/arti/JOURNALIST/439/home01.html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