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스타트업 브랜딩의 기술

[도서] 스타트업 브랜딩의 기술

앤 밀튼버그 저/이윤정 역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오오. 오래 전부터 보고 싶던 책인데, 실제로 펼쳐 보니 사례와 일러스트로 가득해서 마치 예전에 본 <비즈니스 아이디어의 탄생>과도 다른 듯 비슷한 느낌이다.

 

우선 책 사이즈가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다루기 적합한 크기로 기존 책들과 다르게 리사이징된 점에서 닮았다. <비즈니스 아이디어의 탄생>이 가로로 긴 사이즈라면, 이 책은 가로X세로 둘 다 1.5배 정도 크기로 크고 용지도 도화지 재질이라 소장 가치를 더한다.


한편, <비즈니스 아이디어의 탄생>이 아이디어를 사업화하는 과정을 그림으로 잘 구현해냈다면, 이 책은 창업가를 위한 실전 브랜드 개발을 돕기 위해 핵심만 간결하게 글로 표현하고, 많은 부분을 그림에 의지한 책이다.

 

그래서 가독성이 어마어마하다. 내용이 어려울 것 같지만, 펼치기만 해도 한눈에 쏙 들어 올 정도니 말이다. 그렇다고 내용의 퀄리티마저 가벼운 건 아니다. 브랜딩에 관해서라면 MBA 과정의 한 학기보다 더 유용하고 생산적인 책이 아닐까 싶다.

 

개인적으로는 영감을 주는 글과 그림이 많은 점이 가장 만족스러웠고, 생각을 마인드맵을 통해 도식화하는 다양한 방법들을 마치 전시회처럼 진열한 책이라, 내게 맞는 방식을 쏙쏙 골라 먹는 재미가 있었다.

 

기존 브랜딩 관련 서적들이 전통적인 학자들의 이론 위주로 구성되어 있어, 겨우 어찌어찌 이해했더라도 실전에 적용하기가 참 애매한 반면, 이 책은 바쁜 창업가를 위한 컨셉으로 기획된 만큼, 꼭 필요한 이론만 담백하게 담고 있다.

 

또 23개 툴과 예제, 14개의 사례를 통해 비전공자도 스타트업 브랜드 성공 사례를 이해하기 쉽고,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끈 저자의 실제 브랜딩 강의를 그대로 담고 있어 가치가 고스란히 전해지는 책이다.

 

저자는 처음엔 디자이너로 시작했으나, 이후 세계적으로 유명한 브랜딩 에이전시에서 일하면서 브랜드 전략가로 활약하다가 크레이티브 디렉터를 거쳐, 아이디어와 사람, 제품과 서비스를 키워온 이력이 있는 분이셨다.

 

그간 전 세계 수백 명에 이르는 사회적 기업가, 창업자, 활동가 및 기업에서 주도면밀하게 변화를 추구하는 분들과 함께 일하며 얻은 팁과 고객과의 소통방식 등 다양한 노하우를 전수해주는 책이라,

 

줄곧 개인 경험에만 머무르는 에세이 같은 책이나, 전문 용어가 너무 많아서 보기만 해도 머리가 아프고, 대기업 사례 위주라 적용해 보기 어려운 책들에 지친 분들에게 이 책을 권하고 싶다 :)

 

자세한 이야기는 네이버 블로그를 참고해 주세요 :)

blog.naver.com/pronl5v2

 

도서 인플루언서 ‘프로앤’ 팬하기 누르고 신간도서 책추천 받기

https://in.naver.com/pron

 

‘프로앤’ 인스타그램 팔로우 하고 매일 책소식 배달 받기

www.instagram.com/pro_n_

www.instagram.com/pro_n_book

 

 


http://blog.naver.com/pronl5v2
https://in.naver.com/pron
http://www.instagram.com/pro_n_
http://www.instagram.com/pro_n_book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